부산사하창업비즈니스센터 ‘IoT 융합 드론 조종 전문인력 양성과정’ 수료식 성료
상태바
부산사하창업비즈니스센터 ‘IoT 융합 드론 조종 전문인력 양성과정’ 수료식 성료
  • 손지은
  • 승인 2018.07.05 15: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사하창업비즈니스센터에서 지난 2일 ‘IoT 융합 드론 조종 전문인력 양성과정’ 수료식을 진행했다.

이날 수료식에는 사하구청 일자리복지센터 이귀향 센터장, 안수남 계장, 부산사하창업비즈니스센터 유점석 센터장, (주)한국융합기술개발원 남문원 원장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고용노동부 일자리 창출지원사업으로 올해 처음 개설된 ‘IoT 융합 드론 조종 전문인력 양성과정’은 4차산업의 핵심이자 부산시 전략산업 직종인 드론 분야로 취업·창업을 준비하는 이들을 대상으로 한 교육 프로그램이다.

수료생들은 3개월 동안 약 400시간의 창업, 드론 이론 및 실습 교육에 참여했고 ‘IoT 융합 드론 전문 조종자격 시험’에 응시하여 현재 18명이 필기시험에 합격, 그중 1명이 실기시험에 합격하여 현재 교관으로 활동 중이다.

또한, 지난 5월에 대구에서 열린 ‘2018 스마트드론 아이디어 공모전’에 입상하는 성과를 거두었고 한국항공우주산업진흥협회가 주관한 ‘제3회 무인항공기(드론) 아이디어 공모전’ 2차 발표에 참석하기도 했다.

수료식은 △인사말 및 경과보고 △수료증 수여 및 소감 △협동조합 설립 경과보고 △기념촬영 순서로 진행됐다.

인사말에서 사하구청 일자리복지센터의 이귀향 센터장은 “교육을 통해 5명이 취업, 3명이 창업에 성공했다”며 “이번 경험이 여러분의 앞날에 좋은 영향을 주기를 바란다”라고 말하며 축하와 감사의 말을 전했다.

유점석 센터장은 교육 경과보고를 하며 수료생들에게 “3개월 전 신청자가 90명이 넘었고 그만큼 신중하게 교육생을 선발했었다”며 “기대한 만큼 여러분이 이번 과정에 성실히 참여해주어서 기쁘다”라고 말했다.

(주)한국융합기술개발원 남문원 원장은 “교육생 여러분이 드론 업계로 첫 발을 내미는 기회가 이로써 마무리되었다”며 “드론은 국가에서도 적극적으로 협조 및 지원하는 분야이니 앞으로 더 많은 이들이 배우고 발전시키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어 유점석 센터장은 수료생들 개인별로 수료증과 자격증을 전달했다. 자격증은 항공드론기술지도사, 사물인터넷 지도사, SW코딩지도사 총 3개가 배부됐다. 수료증과 자격증을 받은 수료생은 이귀향 센터장과 함께 기념의 순간을 사진으로 남겼다.

1기 수료생 김병진 씨는 “이번 교육을 통해 드론 자체뿐만 아니라 사물인터넷, 4차산업의 비전에 대한 정보를 많이 얻었다”며 만족감을 표했고 드론컨텐츠협동조합 창립경과를 보고했다.

모든 수료식 일정이 끝나고 단체사진을 찍은 후 수료생들은 센터로부터 작은 선물을 증정 받고 서로 마지막 인사를 나누었다.

▲ ‘IoT 융합 드론 조종 전문인력 양성과정’ 실습수업하는 모습 (사진제공=부산사하창업비즈니스센터)
▲ '2018 스마트드론 아이디어 콘테스트' 참여 (사진제공=부산사하창업비즈니스센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