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운대여성인력개발센터, 10일간 체험하는 여행스토리메이커 참여자 모집
상태바
해운대여성인력개발센터, 10일간 체험하는 여행스토리메이커 참여자 모집
  • 이명환
  • 승인 2021.03.12 15: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광역시 여성직업체험 거점사업으로 해운대여성인력개발센터에서 운영되는 여행스토리메이커 프로그램이 어느 덧 3년차에 접어들었다. 첫 회에는 100명이 넘는 지원자가 몰릴 만큼 인기가 높은 프로그램 중 하나이다.

그동안 프로그램을 수료한 교육생들은 여행사, 마케팅 회사 등 취업은 물론 로컬여행을 직접 상품화해서 판매하기도 하고, 로컬 문화 콘텐츠를 발행하는 인플루언서가 되기도 하며 다양한 분야에서 빛을 발하고 있다. 올해도 어김없이 여행스토리메이커 참여자를 모집하는 시기에 다다랐다. 

해운대여성인력개발센터(관장 윤나영)는 오는 4월 7일일까지 여행을 좋아해서 관련된 일을 하고 싶은 여행스토리메이커 직업체험 1기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코로나 사태가 발생한 지 1년이 넘어가면서 전 세계적으로 여행에 대한 갈망이 커졌다. 최근 백신으로 코로나 완화 조짐이 보이면서 여행 수요가 폭발 조짐을 보이기도 했다. 여행에 대한 관심이 높아질 것을 대비해 미리 로컬 여행 관련 직업을 체험해보고 미래를 설계해볼 수 있는 프로그램이 여행스토리메이커 직업체험이다.

여행스토리메이커 직업체험은 1기는 4월 19일부터 4월 30일까지 2기는 5월 17일부터 5월 31일까지 △직업탐색(4일), △현장견학(1일), △현장실습(4일), △수료식 및 씨앗동아리 결성(1일)으로 총 10일 과정으로 구성되어져 있다. 직업체험 이후에는 씨앗 동아리를 구성해 활동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1기는 4월 7일, 2기는 5월 6일 오후 4시까지 모집한다. 평소 여행에 관심이 있는 부산시에 거주하는 미취업 여성이면 누구나 신청 접수가 가능하다. 접수 후 면접을 거쳐 최종 선발될 예정이다.

신청 접수 및 자세한 사항은 해운대여성인력개발센터 051-702-9199로 문의하면 된다.

#해운대여성인력개발센터 #여행스토리메이커 #로컬여행 #직업체험 #씨앗동아리 #로컬문화콘텐츠 #공정여행 #도시재생 #여행글쓰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