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상여성새로일하기센터, 제조업 미래 스마트 팩토리 인력 키운다…품질관리사무원 양성과정 교육생 모집
상태바
사상여성새로일하기센터, 제조업 미래 스마트 팩토리 인력 키운다…품질관리사무원 양성과정 교육생 모집
  • 이명환
  • 승인 2021.03.11 21: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상여성새로일하기센터(관장 임희수)는 오는 17일까지 품질관리사무원 양성과정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품질관리사무원은 자재 구매에서 제품 생산에 이르기까지 전 과정에 걸쳐 제품규격의 표준화 달성, 품질개선, 생산성 향상을 위한 지도 및 감독을 하는 직업이다. 제품이 생산되기까지 전반적인 과정을 세밀하게 살피는 업무인 만큼 꼼꼼한 일 처리에 능한 여성에 적합한 직종이다.

최근 제조 산업이 스마트팩토리를 고려하여 미래를 설계하고 있는 만큼 관련 인력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이에 품질관리 R&D 연구 인력을 발굴 및 훈련하여 여성 인재로 성장을 도모하기 위해 품질관리사무원 교육과정이 마련됐다.

교육은 크게 △직무소양교육, △품질·생산관리 실무, △설계로 나뉜다. 직무소양교육은 팀빌딩, 품질 분야 직업전망, 자기소개서 작성과 면접 스킬 등이 이뤄지고, 품질·생산관리 실무는 ISO9001/14001 국제심사원보 취득, 통계적 품질/공정관리, 생산관리실무, 6시그마, 품질 Cost분석 등을 교육받게 된다. 또한 CAD, CARIA와 같은 설계 교육까지 실시한다. 교육 수료 후에는 제조업 기업체로 품질 및 환경 관리 사무원 또는 연구원으로 취업 가능하다.

교육일정은 3월 23일부터 7월 8일까지 화, 수, 목, 금 오전 9시 30분부터 오후 1시 30분까지 4개월 60회차로 진행된다.
  
모집대상은 품질관리사무원으로 취업을 희망하는 여성으로, 2년제 이상 대학 졸업자, 이공계 전공자, 컴퓨터 활용 관련 자격증 소지자는 우대한다. 꼭 이공계 전공이 아니어도 사무직을 희망하는 여성들도 충분히 도전해볼 수 있다.

접수신청은 오는 17일까지이며, 센터를 방문해서 참가신청서(신분증 및 증명사진 지참)를 작성하면 된다. 교육비용은 10만 원으로, 수료 시 5만 원이 환급되고, 수료 후 6개월 이내 취·창업 시 5만원을 환급한다. 

자세한 사항은 사상여성새로일하기센터 051-326-8778로 문의하면 된다.

#사상여성새로일하기센터 #제조업 #스마트팩토리 #품질관리 #교육생모집 #사무원 #연구원 #R&D #ISO9001 #ISO14001 #CAD #CARIA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