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상여성새로일하기센터, 보육교사 재취업 지원과정 교육생 모집
상태바
사상여성새로일하기센터, 보육교사 재취업 지원과정 교육생 모집
  • 이명환
  • 승인 2021.03.10 23: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영유아 가구의 모취업 비율이 증가하면서 영유아가 어린이집 이용 시작하는 시기도 점차 빨라지고 있다. 중장기 인력수습 전망에 따르면 2028년까지 영유아 돌봄 관련 직업의 고용은 증가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사상여성새로일하기센터(관장 임희수)는 영유아 보육교사의 필요가 사회적으로 증가함에 따라 보육교사로 일했던 경험이 있는 여성이 다시 취업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과정을 연다고 밝혔다.

보육교사 재취업 지원과정은 임신·출산·육아로 쉬었던 여성이 보육교사로 다시 일하기 위해 필요한 교육을 체계적으로 배워서 재취업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과정이다.

이번 교육은 3월 22일부터 5월 12일까지 월, 수, 금 오전 9시 30분부터 오후 1시 30분까지 총 84시간 21회차로 진행된다. 어린이집 원장이 직접 강사로 참여하여 표준보육과정, 보육계획수립, 영유아 행동발달의 이해 등 현장실무 중심 교육이 진행될 예정이다. 놀이심리상담사 자격증도 취득가능하다.

모집대상은 보육교사 자격증을 취득하고 어린이집, 유치원, 육아종합지원센터 등에 취업하기를 희망하는 여성이다. 지원모집은 오는 17일까지다. 임신·출산·육아 경험을 살려 취업할 의지가 있는 여성이 선발될 가능성이 높다.

참여하고자 하는 여성은 증명사진, 신분증 지참 후 센터 방문하여 참가신청서를 작성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사상여성새로일하기센터 051-326-8778로 문의하면 된다.

#사상여성새로일하기센터 #보육교사 #재취업 #영유아보육 #어린이집 #유치원 #육아종합지원센터 #취업지원 #표준보육과정 #놀이심리상담사 #현장실무교육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