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창조발전소 꿈터플러스, 우리 고객의 니즈를 데이터로 찾는다? ‘데이터 기반 의사결정 시작하기’ 무료 강의 진행…오는 13, 14일 양일간
상태바
청년창조발전소 꿈터플러스, 우리 고객의 니즈를 데이터로 찾는다? ‘데이터 기반 의사결정 시작하기’ 무료 강의 진행…오는 13, 14일 양일간
  • 강승희
  • 승인 2019.12.06 17: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금정구에 소재한 청년창조발전소 꿈터플러스(이하 ‘꿈터’)에서 오는 13일, 14일 양일간 ‘데이터 기반 의사결정 시작하기’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 프로그램은 의사결정을 위한 고객의 니즈를 찾고 데이터 기반의 의사결정 기본을 구축하는데 도움을 주기 위한 교육이다. 

교육 첫날인 13일에는 △니즈파인딩을 위한 디자인씽킹, △니즈파인딩 방법(공감을 위한 방법), △니즈파인딩 도구를 이용한 실습이 진행된다.

14일에는 △데이터 설계와 수집, △데이터 분석과 시각적 탐색, △대시보드 제작 실습으로 진행된다. ‘데이터’라는 사실 기반의 통계 자료를 활용하여 현재 마주하고 있는 의사결정 문제를 가장 빠르고 객관적으로 분석하는 법을 배울 수 있는 과정이다. 

데이터 기반의 문제 해결 방식 탐구, 다양한 실제 사례를 통한 케이스 스터디와 실습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교육 날짜 선택이 가능하다. 

교육대상은 △제품 출시를 앞두거나 준비하고 있는 대표자 △기존 서비스에 대해 다시 생각해보고 싶은 대표자, 재직자 △데이터 툴, 데이터 활용전략을 처음 접해보는 팀리더, 서비스기획자면 참여 가능하다. 

평소 고객의 니즈를 데이터로 객관화하는 것에 관심이 있었거나 데이터 활용 교육을 희망하였다면 본 과정을 눈여겨 봄 직하다.

교육과정을 기획한 꿈터에서는 창업기업을 포함하는 기업의 대표자, 재직자 등이 고객의 니즈를 데이터화하고 데이터를 통해 계획한 핵심지표를 모니터링 하는 등 효율적인 성과측정 방법을 교육함으로써 각 기업의 고객 관련 문제해결 역량의 확산을 위해 본 프로그램을 기획했다.

청년창조발전소 꿈터플러스 관계자는 “본 프로그램은 11월에 진행한 디자인씽킹 코칭양성과정과 연계되는 프로그램으로서 데이터 기반의 통계자료를 활용하는 과정으로 쉽게 접할 수 없는 프로그램”이라며 “그동안 기획, 마케팅, 영업, 전략, 운영, 개발 등의 직무에서 필요했던 고객의 니즈 파악을 이젠 데이터를 통해 도출하고 핵심지표를 세워 문제해결 기반을 구축하고 성과로 이어질 수 있는 아주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라고 말했다.

프로그램은 13일과 14일 양일간 진행되며, 13일 교육은 오후 1시부터 오후 5시까지, 14일 교육은 오후 1시부터 오후 6시까지 청년창조발전소 꿈터플러스 5층 다목적강당에서 무료로 진행된다. 

데이터 시각화 분석 실습을 위한 개인 노트북 지참은 필수이며 수료자들에게는 교육수료증, 현장에서 바로 적용 가능한 실무중심의 교육 내용 및 교재가 제공된다.

참가신청은 온오프믹스에서 접수 중이며 모집인원은 각각 선착순 30명이다.

한편 꿈터플러스는 시설 대관 및 다양한 분야의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며, 공식 페이스북 페이지에서 다양한 소식을 만나볼 수 있다. 시설 대관 및 교육 프로그램 문의는 꿈터플러스 전화(☎051-710-4920~3) 또는 이메일(7104920@naver.com)로도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