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부산소통 공고/모집
빠르고, 창의적으로 문제를 해결한다? 이젠, 데이터 기반 디자인씽킹이 대세!…데이터 기반의 디자인씽킹 프로세스를 통한 디자인씽킹 코치양성과정

금정구에 소재한 청년창조발전소 꿈터플러스(이하 ‘꿈터’)에서 오는 16일 ‘데이터 기반의 디자인씽킹 프로세스를 통한 디자인씽킹 코치양성과정’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디자인씽킹이란, 기업이나 조직의 문제해결을 위한 창의적인 사고기법을 말한다. 오늘날에는 제품 및 서비스 기획, 마케팅 전략 등 경영전략을 포함한 전 비즈니스 과정에 디자이너들의 감수성과 창의적인 작업 프로세스를 이용하는 사고방식이다.

이 프로그램은 데이터 기반의 디자인씽킹으로 기존의 디자인씽킹에 ‘데이터’라는 사실 기반의 통계 자료를 활용하여 기업이나 조직뿐만 아니라 현재 마주하고 있는 문제를 가장 빠르고 객관적으로 분석하는 법을 배울 수 있는 과정이다. 창의적 문제해결전략 제안, 데이터 기반의 문제 해결 방식 탐구, 다양한 실제 사례를 통한 케이스 스터디와 실습으로 이루어져 있다.

교육대상은 △기관의 교육프로그램에 적용하여 직접 코칭하기 원하는 HRD담당자 △제품‧서비스기획의 차별화 전략을 연구하는 마케팅 및 혁신 담당자 △새로운 교육 연구를 통해 커리어를 업그레이드할 전문 강사 및 교수 △새로운 아이디어를 내고 창의적 문제해결 방법을 배우고자 하는 모든 부산 시민이 참여 가능하다. 평소 디자인씽킹에 관심이 있었거나 원데이 교육을 희망하였다면 본 과정을 눈여겨 봄 직하다.

교육과정을 기획한 꿈터에서는 데이터 기반 디자인씽킹 코치양성과정을 개설함으로써 창업기업을 포함하는 기업, 다른 대중소 규모의 조직에 데이터 기반의 디자인씽킹을 코칭할 수 있는 인력을 양성하고 창의적인 문제해결 역량의 확산을 위해 본 프로그램을 기획했다.

청년창조발전소 꿈터플러스 관계자는 “본 프로그램은 공감과 문제정의, 아이디어 도출, 테스트 등의 과정에서 데이터 기반의 통계자료를 활용하는 과정으로 쉽게 접할 수 없는 프로그램”이라며 “기존의 디자인씽킹 과정과는 달리 투입되는 시간과 리소스 대비 결과물은 비교할 수 없을 만큼 정확하고 효과적으로 단축할 수 있는 과정이여서 창업보육 관계자, 조직 관리자 등뿐만 아니라 창의적인 문제해결 역량 강화에 관심있는 부산 시민들의 많은 참여가 기대된다”고 말했다.

프로그램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7시까지 청년창조발전소 꿈터플러스 5층 다목적강당에서 무료로 진행된다. 데이터 시각화 분석 실습을 위한 개인 노트북은 필수로 준비해야 한다.

수료혜택으로는 정보통신기술진흥센터(IITP)가 인증하는 SW전문인력양성기관의 교육수료증 지급, 현장에서 바로 적용가능한 실무중심의 교육 내용 및 교재가 제공된다.

참가신청은 꿈터플러스 홈페이지에서 접수 중이며 모집인원은 선착순 20명이다.

한편 꿈터플러스는 시설 대관 및 다양한 분야의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며, 공식 페이스북 페이지에서 다양한 소식을 만나볼 수 있다. 시설 대관 및 교육 프로그램 문의는 꿈터플러스 전화(☎051-710-4920~3) 또는 이메일(7104920@naver.com)로도 가능하다.

강승희  busaninnews@naver.com

<저작권자 © 부산IN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