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부산소통 공고/모집
완벽한 프레젠테이션을 위한 준비, 데이터 해석 교육 실시…효과적인 프레젠테이션보고서 작성을 위한 실무데이터 활용법

금정구에 소재한 청년창조발전소 꿈터플러스(이하 ‘꿈터’)에서 ‘오는 15일 효과적인 프레젠테이션 보고서 작성을 위한 실무데이터 활용법’이 진행된다고 밝혔다.

현대 사회는 자신의 생각과 의견을 정확히 전달하여 자신의 가치를 증명하여야 하는 시대로, 프레젠테이션은 그것을 위한 의사 전달 수단이다. 

학생인 경우에는 과제 발표, 직장인의 경우 기업홍보, 교육, 세미나 등 많은 곳에서 사용되고 있는 것이 프레젠테이션이다. 

이번 프로그램은 현대사회에서 중요한 프레젠테이션을 준비하기 위한 데이터 시각화를 다룬다. 데이터 시각화의 원리 및 유형, 차트를 이용한 효과적인 표현방법뿐만 아니라 수강생들의 수준에 따라 초급자에게는 알맞은 데이터 시각화 솔루션 ‘DAISY' 핵심 기능 및 활용법을, 중고급자에게는 시각화 솔루션 ’Tableau' 핵심 기능 및 활용법을 교육한다. 

청년창조발전소 꿈터플러스 관계자는 “현대사회가 자기PR 시대가 되면서 프레젠테이션이 중요해졌지만 정작 프레젠테이션 자료를 효과적으로 작성하는 교육은 찾기가 어렵다”며 “이번 프로그램은 과제발표를 준비하는 학생, 업무상 프레젠테이션을 준비하는 직장인에게 유익한 과정이어서 많은 인원의 참여가 기대된다”고 말했다. 

프로그램은 오후 3시부터 6시까지 청년창조발전소 꿈터플러스 5층 다목적강당에서 무료로 진행된다. 데이터 시각화 분석 실습을 위한 개인 노트북은 필수로 준비해야 한다. 

참가신청은 꿈터플러스 홈페이지(http://꿈터.kr)에서 접수 중이며 모집인원은 선착순 20명이다. 

한편 꿈터플러스는 시설 대관 및 다양한 분야의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며, 공식 페이스북 페이지에서 다양한 소식을 만나볼 수 있다. 시설 대관 및 교육 프로그램 문의는 꿈터플러스 전화(☎051-710-4920~3) 또는 이메일(7104920@naver.com)로도 가능하다.

강승희  busaninnews@naver.com

<저작권자 © 부산IN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