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 건강
복지용구 제작을 넘어 자세교정 제품까지…인간중심의 기술개발을 통해 고령친화 및 헬스케어 분야를 선도하는 (주)THKC


“사람을 먼저 생각하는 인간중심의 기업이라는 이념의 (주)THKC입니다”

(주)THKC는 2014년도 설립, 고령친화 및 헬스케어 전문기업이다. 금융권에 종사하다 고령화 사회에 미래가치를 두고 고령친화 제품을 개발, 이제는 자세교정 제품까지 제작, 판매하는 (주)THKC컴퍼니 신종호 대표를 만났다.

- 회사를 소개해주세요.

“저희 (주)THKC는 창업이념 자체가 사람을 생각하는 인간 중심의 기술개발로 고령자들을 위한 제품부터 시작하여 사람이 살 수 있는 발전하는 헬스케어 관련, 사회가 발전하면서 관심을 가지는 분야별로 준비를 해왔습니다. 자세교정 아이템도 준비해서 판매하고, 레저활동 야외활동을 하며 신체를 보호할 수 있는 보호대, 스펙트럼은 넓은데 모아지는 것은 사람으로 모아지는 제품들로 개발하고 있습니다”

(주)THKC는 2014년도에 설립하여 3년간 고령자들이 사용하는 복지용구 기기들을 개발했다. 2017년 첫 판매를 시작으로 14억, 2018년 34억, 올해 80억 정도의 매출을 예상하며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 브랜드 뜻(스토리)은 무엇인가요?

“(주)THKC는 'Think of Thanks'라는 사업이념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는 회사의 경영철학이자 연구개발하고 생산하는 모든 제품의 근간이 되는 기본 가치입니다”

- 금융권에 종사하다 고령친화산업을 시작하게 된 계기는 어떻게 되나요?

“미래 가치를 두고 시작을 했습니다. 어르신들에게 필요한 제품으로 도움이 되고 싶고, 부모님들이 편하게 사용하실 수 있는 그런 제품을 만들어보자라는 생각으로 고령친화산업 쪽에 포커스를 두고 하나씩 하나씩 하게 됐습니다”

- 제품(서비스)에는 어떤 특징이 있나요.

“현재로는 3개의 사업군을 가지고 있는데 복지용구사업부, 보조기 사업부, 온라인사업부로 나뉩니다. 복지용구 쪽이 매출의 70%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복지용구라는 자체가 65세 이상인 어르신들로 노인장기요양보험이라고 별도의 계정을 관리합니다. 보건복지부에서 복지자원 중에 거동이 불편하신 분들에게 보건복지부 장관이 지정하는 18가지 품목 600가지 제품을 제공하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지팡이가 10만원이면 본인 부담금 15%, 1만 5천원만 내고 정부로부터 지원을 받아 사용하시는 겁니다”

- 선택을 할 때 어떤 이유 때문에 선택한다고 생각하시나요.

“복지용구같은 경우는 네트워크입니다. 수요가 정해져있습니다. 65세 노인인구가 700만 명 중 정부로부터 지원을 받는 사람은 70만 명입니다. 요실금팬티, 보행보조차, 등이 있는데 좋은 제품들의 라인업을 갖추는 것과 복지용구 사업소에 잘 공급해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 보조기, 온라인사업부는 어떻게 진행되나요?

“바른자세와 관련된 제품을 판매하는 사이트 ‘바름몰’을 오픈합니다. 현재까지는 오픈마켓에서만 판매해왔지만 독립몰을 구축해서 제대로 된 몰을 만드는 작업을 해 나가고 있습니다. 바른자세용품과 관련된 최고의 브랜드로 자리 잡기 위해 자체 개발하고 있습니다”

- 가장 보람을 느꼈던 순간은 언제인가요?

“2년 9개월만에 우여곡절 끝에 제품을 처음 팔았을 때 감회가 새로웠습니다. 보람은 지금도 계속 느끼고 있는 중입니다. 회사가 커져가고 있으니까 일하는 자체가 보람입니다”

- 테크노파크에서 지원을 받으신 걸로 알고 있는데, 어떤 것을 지원받으셨습니까?

“부산테크노파크에서 많은 도움을 받고 있습니다. 제품개발부터 해외수출까지 전반적인 도움을 받고 있습니다. 센터뿐 아니라 직원분들도 모르는 거 있으면 다 알아봐주시고 어느 기업보다도 사실 많은 혜택과 도움을 받았습니다”

- 또 어떤 지원을 해줬으면 좋겠다라고 생각하는 부분이 있나요?

“워낙 도움을 잘 받다 보니 아쉽다거나 그런 게 없습니다”

- 마지막으로 향후 계획이나 목표에 대해 말씀 부탁드립니다.

“첫 시작을 할 때 목표를 잡았던 게 고령친화산업 유통 플랫폼입니다. 올해 라인업을 갖추었고 네트워크 판매망을 구축해왔습니다. 더하여 올해 사업통상자원부로 총 21억 9천만 원의 지원받아 플랫폼 사업을 현재 진행을 하고 있어 내년에 오픈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주)THKC는 사람을 먼저 생각하는 인간중심의 기술개발과 고객의 요구에 부합할 수 있는 제품개발을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하고 있다.

강승희  busaninnews@naver.com

<저작권자 © 부산IN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