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부산소통 공고/모집
사상여성새로일하기센터, 2019 여성가족부 경력단절예방사업…‘직장문화 개선 지원 일·생활 균형 문화 확산 특강’ 기업체 모집

주 52시간제도 도입으로 일과 삶의 균형, 워라밸을 추구하는 분위기가 자리잡고 있다. 워라밸을 실천해나가기 위해서는 해당 시간 안에 집중력 있게 업무를 수행할 수 있는 환경이 필요하다.

이에 사상여성새로일하기센터(관장 임희수)는 2019 여성가족부 경력단절예방사업으로 ‘직장문화 개선 지원 일·생활 균형 문화 확산’을 위한 특강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기업이 ‘워라밸’의 필요성을 공감하고, 근로자는 업무스킬과 소통방법 습득으로 직장적응력을 강화하는 win-win 프로젝트로 소속 근로자들의 일·생활 균형 확립 및 장기근속 방안을 마련토록 지원하는 교육이다.

모집대상은 여성 신입사원으로 사회생활에서의 원활한 의사소통능력 강화, 자기관리 및 회계교육을 통한 신입사원의 업무능력향상을 목표로 한다.

프로그램은 1·2차로 두 번에 걸쳐 진행되며 1차 11월 2일, 2차 11월 9일 1시부터 5시까지 교육한다.

특강 내용은 1차 △비즈니스 에티켓을 통한 원활한 사회생활 소통 △입사 시 알아야 할 노무 꿀 TIP!, 2차 △자기관리를 통한 신입사원 업무 스킬 UP! △사무직을 위한 회계 집중 공략 교육으로 이뤄진다.

이번 일·생활 균형 특강을 통해 일과 가정의 양립과 퇴근 후 자기개발을 통해 경쟁력 있는 기업문화를 정착시켜 경력단절이 발생하지 않도록 장기근속을 유도할 예정이다.

프로그램 참여자에게는 기념품과 다과가 제공되며 기업에게는 수료증이 발급된다. 참여비는 무료다.

접수방법은 사상여성인력개발센터 홈페이지 공지사항 국비지원 ‘직장문화개선 일생활균형특강 참여자 모집’ 접속 후 신청서를 작성하여 bbsail@hanmail.net 으로 제출하면 된다.

특강에 관한 자세한 문의는 사상여성새로일하기센터(051-326-8778)로 하면 된다.

강승희  busaninnews@naver.com

<저작권자 © 부산IN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