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공헌프로젝트 스타트업On
해운대창조기업지원센터 입주기업 ‘올인원진텍’, 제4회 CENTAP 창업 아이디어 경진대회 ‘2019 Idea Build-up League’서 수상

해운대창조기업지원센터(센터장 한우수)은 지난 26일 열린 제4회 CENTAP 창업 아이디어 경진대회 ‘2019 Idea Build-up League’서 입주기업 ‘올인원진텍’이 수상했다고 밝혔다.

부산·경남지역 창업 활성화를 위한 창업기술 발굴 및 우수기업을 선정하는 ‘2019 Idea Build-up League’는 각 1인창조기업지원센터의 발전방향을 상호간 공유하고 입주업체간 건전한 교류의 장을 마련하여 기업 지원센터의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추진됐다.

‘올인원진텍’은 4가지 수산 질병 동시 진단, 현장 신속 진단 키트를 선보여 3등을 차지했다.

올인원진텍 한지성 대표는 수산 양식 질병 문제의 근본적인 원인인 노후화된 질병검사, 분석기관 의뢰 장시간 소요, 현장에서 질병 확인의 어려움, 그에 따른 2차 발생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질병이 오기 전 정확한 초기 진단이 필요하다고 발표했다.

이어 숨어있는 질병 확인이 가능한 계절별 4가지 질병 동시 진단 키트와 현장에서 색 변화로 질병 진단이 가능한 비전문가용 키트를 소개했다.

개발 검사법을 통해 시간과 비용은 줄이고, 여러 어종의 질병 검사가 가능한 정확성을 높였음을 강조했다.

이를 통해 매년 증가하는 경제적 피해를 최대 2억 원 이상 예방하는 효과를 낼 수 있다는 점에서 높은 관심을 받았다.

이날 행사에는 다인아이티, (주)알앤제이글로비스, 키퍼스코리아, (주)역사컨텐츠사업단, 벤쿡 등 총 11팀의 기업이 참여해 경연을 펼쳤다.

발표 평가방법은 10분 피칭, 5분 Q&A를 통한 기술 및 사업성 실행가능성과 심사위원 점수를 합산하여 최고득점 기업부터 순차적으로 선정했다.

‘올인원진텍’은 수상으로 3등 25만 원의 창업장려지원금을 받았으며, 1등은 100만 원, 2등은 50만 원의 창업장려지원금이 각각 수여됐다.

자세한 문의는 해운대창조기업지원센터(051-749-6281)로 하면 된다.

강승희  busaninnews@naver.com

<저작권자 © 부산IN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