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구덕도서관, 박시백 작가 초청 북 콘서트 ‘조선왕조실록 역사 토크’ 개최
상태바
부산구덕도서관, 박시백 작가 초청 북 콘서트 ‘조선왕조실록 역사 토크’ 개최
  • 강승희
  • 승인 2019.09.30 14: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광역시립구덕도서관(관장 박미자)은 2019 가을 독서문화축제를 맞아 10월 12일 오후 1시 국립해양박물관 국제컨퍼런스홀에서 시민 100명을 대상으로 박시백 작가 북 콘서트 ‘조선왕조실록 역사토크’를 연다고 밝혔다. 

이날 북 콘서트에는 ‘박시백의 조선왕조실록’의 저자인 박시백 작가가 임진왜란에서 병자호란까지 왕들과 주요인물에 대해 강의한다. 

이어 관객과의 대화의 시간도 가질 예정이다. 강의가 끝난 후에는 추첨을 통해 박 작가의 사인이 담긴 도서를 증정한다. 

강연에 앞서 모래요정 샌드아트 아카데미가 샌드아트 문화공연도 펼친다. 

박 작가는 한겨례신문 만평으로 시작하여 ‘박시백의 그림세상’, ‘박시백의 조선왕조실록’ 등 저서를 남겼으며, 최근 일제강점기 역사를 만화로 그려내는 ‘35년’ 작업에 매진하고 있다. 

역사에 관심 있는 학생 및 지역주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참가 희망자는 10월 10일까지 구덕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문의는 자료봉사과(051-220-3815)로 하면 된다. 

박미자 관장은 “이번 북 콘서트가 시민들에게 우리의 역사를 새롭게 알게 하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