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부산소통 공고/모집
해운대여성인력개발센터, 부산광역시 여성직업체험 거점사업…공유숙박·게스트하우스 운영자 직업체험 프로그램 교육생 모집

해운대여성인력개발센터(관장 윤나영)는 부산광역시 여성직업체험 거점사업인 공유숙박·게스트하우스 운영자 직업체험 프로그램의 1기·2기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예능 ‘효리네 민박’과 ‘스페인 하숙’ 등의 방송을 통해 게스트하우스가 다양한 테마로 자유롭게 소통하는 공간이 될 수 있음을 보여주며 숙박시설인 게스트하우스는 이제 외국인 관광객뿐 아니라 국내 여행객들도 찾는 저렴하고 실속 있는 숙박시설로 자리 잡았다. 이에 게스트하우스를 창업하려는 사람들도 증가하고 있다.

이번 프로그램은 선뜻 시작하기 어려운 공유숙박·게스트하우스 운영을 숙박예약부터 안내, 인테리어, 커뮤니티 형성, 고객과의 마무리까지 실제 운영 사례를 직접 체험해 보고 결정 할 수 있는 직업체험 과정이다.

교육내용은 △개강·직업탐색 프로그램 △현장견학(특색있게 운영되는 에어비앤비, 게스트하우스 방문) △현장체험(1박 2일 체험을 통한 실제 운영사례 실습) △최종발표회로 운영의 실질적인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다.

1기는 9월 25일부터 10월 1일까지, 2기는 10월 16일부터 10월 22일까지 교육을 진행하며 10월 23일 1·2기 최종평가회와 수료식을 진행한다.

교육은 6일간 오후 1시 30분부터 5시 20분까지 무료로 공유숙박업, 게스트하우스에 관심 있는 여성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신청방법은 해당 링크(http://naver.me/5tsejo44)에 신청양식을 작성하여 제출 후 9월 19일까지 방문 및 서류접수하면 된다.

관련 자세한 문의는 해운대여성인력개발센터(051-702-9199)로 하면 된다.

강승희  busaninnews@naver.com

<저작권자 © 부산IN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