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부산소통 공고/모집
청년창조발전소 꿈터플러스서 ‘스마트물류 비즈쿨 1기 사업설명회’ 개최

부산 소재의 물류(유통)분야 전문기업 및 스타트업을 육성하는 ‘스마트물류 비즈쿨’ 1기 사업설명회가 청년창조발전소 꿈터플러스에서 개최된다.

‘스마트물류 비즈쿨’은 부산정보산업진흥원(원장 이인숙) 주관으로 부산 소재 물류(유통) 분야 기업을 △시스템개선, △BM고도화, △IT·SW융합, △인사이트 확장 등을 위해 기업 맞춤형 멘토링·컨설팅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프로그램에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오는 14일 오후 4시부터 6시까지 청년창조발전소 꿈터플러스 5층 다목적강당에서 ‘물류 데이터는 우리의 삶을 어떻게 바꾸는가’라는 주제로 김철민 PM 초청 강연 이후 사업설명회가 열린다.

스마트물류 비즈쿨 지원신청은 참가신청서, 사업계획서, 발표 자료를 8월 29일 오후 5시까지 제출하면 된다. 지원대상은 사업자등록증 기준으로 부산에 소재한 기업으로 물류(유통) 분야 창업자(기업) 또는 물류(유통) 분야와 연계 가능한 IT·SW 기업이다.

선정 평가를 통해 15개 기업을 선발할 계획이다. 선정된 기업은 배달의민족, 마켓컬리, 한진, CJ대한통운 등 연사 초청 스마트물류 아카데미에 참여한 후 기업별 맞춤형 멘토링을 진행하게 된다.

‘스마트물류 비즈쿨’ 프로그램은 물류(유통) 분야 기업이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여 중견기업, 스타트업, IT·SW기업이 함께 성장을 도모할 계기가 될 것으로 보인다.

이명환  busaninnews@naver.com

<저작권자 © 부산IN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