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부산소통 공고/모집
부산여성가족개발원, ‘부산여성리더 컨퍼런스’ 개최

부산여성가족개발원은 오는 9월 5일 오후 2시부터 6시까지 부산국제금융센터 4층에서 ‘2019 부산여성리더 컨퍼런스’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 컨퍼런스는 지역 여성들의 리더십 역량을 강화하고 조직 내 리더로 성장할 수 있도록 멘토링과 네트워킹을 지원한다. 부산여성가족개발원이 여성가족부의 ‘여성인재 아카데미’ 사업을 부산지역 거점기관으로 지정받아 2014년부터 운영돼 왔다.

이날 프로그램은 부산지역 공공기관 또는 민간기업 재직 여성(중간관리자) 70명을 대상으로, △리더십 특강, △5인의 멘토 토크쇼, △멘토링&네트워킹 등이 진행된다.

리더십 특강에서는 심영섭 영화평론가(대구사이버대학교 교수)가 ‘영화 속 여성 리더십’이라는 주제로 재미와 영감을 선사한다.

멘토 토크쇼에서는 지역에서 여성 리더로 활약하고 있는 △권미희(부산은행 연수원 교수, 前 부행장), △홍순연(삼진이음 이사), △김은영(부산일보 논설위원), △유정임(부산영어방송 국장), △김혜경(비스퀘어 대표) 5인이 그들의 성장 전략과 후배를 위한 진정 어린 조언을 들려줄 예정이다.

마지막 그룹별 멘토링과 네트워킹 프로그램에서는 참가자들 사이에 보다 깊이 있는 교류와 정보를 지원한다.

참가비는 무료이며, 참가신청은 오는 30일까지 부산여성가족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다운받아 작성 후 이메일, 팩스, 방문을 통해 제출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문의는 전화(051-330-3431)로 하면 된다.

부산여성가족개발원 성향숙 원장은 “여전히 우리 사회는 여성 리더가 부족하다”며 “여성들의 숨은 잠재력과 가능성을 여성들이 서로 끌어주고 밀어줄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여성들의 역량 강화 프로그램과 지속적인 네트워킹을 지원해 여성을 리더로 성장시키는 활동을 꾸준히 펼치겠다”고 밝혔다.

천세행  busaninnews@naver.com

<저작권자 © 부산IN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