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부산소통 축제/행사
금정구 선두구동, 제4회 연꽃 문화제 개최
▲사진제공=부산광역시 금정구청

부산 금정구 선두구동 주민자치위원회/축제위원회는 오는 9일과 10일 두구동 연꽃소류지 일원에서 ‘제4회 연꽃 문화제’를 개최한다고 1일 밝혔다.

올해 4회째를 맞는 ‘연꽃 문화제’는 9일 저녁 7시 연꽃소류지 특설무대에서 열리는 개막행사를 시작으로 다양한 공연, 전시, 체험, 행복장터 운영, 영화 상영 등으로 진행된다.

개막행사에는 주민자치회 프로그램 수강생들이 꾸미는 풍물놀이, 라인댄스 공연, 색소폰 연주와 함께 홍법사 공연팀의 경기민요, 민요장구춤, 클래식앙상블, 합창단 등 다채로운 공연과 선두구동 출신 가수 이탁의 축하공연이 펼쳐진다.

또한 공덕초등학교 학생들의 미술작품과 연꽃소류지 생태사진이 전시되고, 행복꽃차 시음, 천연염색 체험, 연꽃컵등 만들기, 떡매치기 등 다양한 체험부스가 운영된다.

이어 둘째 날인 10일 저녁 8시에는 여름밤 달빛아래 영화 상영을 끝으로 연꽃 문화제의 막이 내린다.

선두구동 연꽃 문화제는 마을 주민들이 직접 기획하고 운영하는 축제다. 올해 축제를 위해 주민들은 지난 2월 연꽃 밀생뿌리를 솎아내고 연꽃소류지 안전기원제를 지냈으며, 4~5월에는 소류지 둑길에 코스모스, 금계국 등을 심어 황금 꽃길을 만드는 등 만반의 준비를 해왔다.

박기조 선두구동 주민자치위원장은 “많은 주민들이 우리 마을의 보물인 연꽃소류지에서 힐링과 감동을 느끼고 특별한 추억을 만들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기타 자세한 문의는 금정구 선두구동 주민센터(051-519-5352)로 하면 된다.

천세행  busaninnews@naver.com

<저작권자 © 부산IN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