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부산소통 축제/행사
부산문화재단, 내달 3일 ‘우주로 떠난 꼬마 예술가’ 개최



부산문화재단(대표이사 강동수)은 여름방학을 맞아 오는 8월 3일 감만창의문화촌에서 2019 감만상상데이 2회차 ‘우주로 떠난 꼬마 예술가’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감만상상데이는 어린이들에게 예술적 상상력을 심어줄 수 있도록 기획된 상설 행사이다.

이번 2회차 ‘우주로 떠난 꼬마 예술가’에서는 우주여행을 떠난 예술가를 주제로 체험 프로그램과 우주 공간을 형상화한 전시를 선보일 예정이다.

체험 프로그램은 △자기만의 태양계를 만들어보는 ‘우주 네트워크’, △광섬유를 이용해 자신의 별자리를 표현해보는 ‘별들에게 물어봐’, △분자요리를 체험해볼 수 있는 ‘우주인의 식탁’ 등 예술 과학 융합 프로그램으로 구성된다. 회차당 최대 7명까지 참여 가능하며, 한 프로그램당 소요시간은 약 30분이다.

또한 우주에 대한 이슈들을 퀴즈를 통해 풀어보는 시간도 마련된다. 보드게임 형식으로 우주와 과학에 대한 지식을 배워볼 수 있는 ‘스페이스 마블’은 어린이들의 많은 관심이 집중될 것으로 기대된다. 해당 프로그램은 회차당 약 20분간 진행되며, 최대 16명이 참여할 수 있다.

우주 공간을 형상화 한 전시는 어린이들이 다양한 재료에 형광물감을 색칠하여 직접 우주를 꾸미고 경험할 수 있는 관객 참여형 전시로 꾸며진다.

2019 감만상상데이 ‘우주로 떠난 꼬마 예술가’는 문화행사와 기부를 결합시킨 나눔형 문화행사로 운영된다. 방문객 누구나 무료로 참여 가능하며, 어린이 책 3권을 기부하는 시민들에게는 선착순으로 소정의 기념품이 증정된다.

기부받은 책은 지역 주민들과 어린이들이 읽을 수 있도록 감만창의문화촌 ‘감만사랑방’에 비치할 예정이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부산문화재단 홈페이지를 참조하거나 전화(051-745-7242)로 문의하면 된다.

천세행  busaninnews@naver.com

<저작권자 © 부산IN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