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부산소통 축제/행사
부산시 여름방학 체험학습 ‘동삼동패총 스탬핑 액자 만들기’
▲사진[부산시 시립박물관 제공]

부산시 시립박물관은 여름방학 맞아 초등3~6학년과 가족을 대상으로 ‘팡팡!! 찍을수록 이해가 쏙쏙, 동삼동패총 스탬핑 액자만들기’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체험 프로그램은 사적 제266호인 동삼동패총과 신석기 문화를 널리 알리고,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춘 재미있는 만들기 체험을 통해 동삼동패총에 대한 관심을 유도하기 위해 마련됐다.

체험은 8월 9일과 16일 오전 10시, 오후 2시 하루 2회 영도구 동삼동패총전시관 전시실과 교육실, 야외무대에서 진행된다.

참가자들은 동삼동패총에 대한 설명과 함께 조개 가면, 조개팔찌, 사슴무늬토기 등 주요 유물 모양으로 만든 스탬프를 캔버스에 찍어 예쁜 액자를 만들게 된다. 이를 통해 동삼동패총의 구조와 토층을 자연스럽고 쉽게 이해할 수 있다.

지난해 여름방학부터 실시된 스탬핑 체험은 학생과 부모님이 함께 하는 가족단위 수업으로 많은 호응을 받은 바 있다. 특히 함께 만든 액자는 인테리어 소품으로 활용도가 좋아 참가자들의 만족도가 매우 높았다.

참가비는 무료이며, 신청은 오는 31일부터 동삼동패총전시관 홈페이지를 통해 하면 된다. 1회당 12팀(초등3~6학년 1인+보호자 1인)씩 총 48팀까지 선착순으로 신청 가능하다.

관련 자세한 사항은 동삼동패총전시관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전화(☎051-403-1193)로 문의하면 된다.

천세행  busaninnews@naver.com

<저작권자 © 부산IN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