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청년 커뮤니티 활동지원 사업’ 참가팀 모집
상태바
부산시, ‘청년 커뮤니티 활동지원 사업’ 참가팀 모집
  • 천세행
  • 승인 2019.07.22 16: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시는 오는 8월 6일부터 12일까지 부산의 청년 커뮤니티 활성화를 위한 ‘2019 청년 커뮤니티 활동지원 사업’의 참가팀을 모집한다고 22일 밝혔다.

올해 새롭게 추진하는 이 사업은 공통의 관심을 가지고 모인 부산 청년들의 자발적인 활동 활성화 및 의미 있고 재미있는 다양한 커뮤니티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신청 자격은 부산에서 활동하고 있거나 활동하고자 하는 만 18세 이상 34세 이하의 최소 5인 이상 구성된 커뮤니티로, 주민등록상 부산에 거주 또는 학교, 직장의 소재지가 부산이면 참여할 수 있다.

참가 희망 팀은 부산시 홈페이지 또는 부산청년플랫폼에서 신청서를 다운받아 작성한 후 이메일(o2omkt@naver.com)로 제출하면 된다.

서류 및 인터뷰 심사를 거쳐 선정된 최종 60팀은 팀별 활동비 100만원을 지원받을 수 있다. 또 올해 9월부터 12월까지 △활동 분야 및 구체적인 활동 계획을 가진 모임 활동, △자율 활동 및 공동 미션 수행, △커뮤니티 네트워킹 행사 참여 등의 활동을 하게 된다.

부산시는 지난 6월 ‘청년 커뮤니티 활동 지원 사업’의 보조사업자로 비영리사단법인 한국오투오마케팅협회를 선정했다. 한국오투오마케팅협회는 △커뮤니티 간 네트워킹 활성화, △온 오프라인 소통 교류의 장 마련, △커뮤니티 역량 강화 지원, △커뮤니티 활동 내용 공유 등의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부산시 김기환 성장전략국장은 “청년이 청년에게 서로 힘이 되면서 함께 활력 있는 부산을 만들어나갈 많은 부산 청년들의 참여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를 참조하거나 부산광역시 청년희망정책과(051-888-7894) 또는 한국오투오마케팅협회(051-365-5229)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