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부산소통 공고/모집
청년창조발전소 꿈터플러스, 나만의 정원 만들기 ‘테라리움 원데이 클래스’ 오는 24일 운영

금정구에 소재한 청년창조발전소 꿈터플러스(이하 꿈터플러스)에서 오는 24일에 여름을 맞이한 나만의 정원 만들기, 테라리움(Terrarium) 원데이 클래스가 열린다고 밝혔다.

테라리움이란, 보틀가든(Bottle Garden)이라고도 하며, 투명 용기 안에 3~4가지 종류의 식물을 심어 감상할 수 있도록 한 미니 정원을 말한다. 테라리움은 다른 식물을 키우는 것보다 덜 번거롭다는 점과 병충해 등이 피해를 적게 입어 바쁜 현대인에게 인기가 높다.

이번 원데이 클래스는 진행하는 (주)체인지메이커는 식물연구소를 운영하며 식물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플랜테리어(플랜트와 인테리어의 합성어), 미니정원에 대한 대중의 관심에 부응하기 위해 이번 원데이 클래스와 같은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이번 행사를 주관하는 꿈터플러스 관계자는 “여름을 맞이하여 새로운 인테리어나 플랜테리어를 생각하고 있다면 이번 행사에 참여하기를 권장한다”며 “보통 플랜테리어를 생각하면 화분을 이용한 인테리어를 주로 생각하는데 테라리움이라는 나만의 작은 정원을 통해 집안에 파릇한 생기를 불어넣을 뿐만 아니라 화분 인테리어의 단점을 보완할 수 있다. 이번 행사는 집 내부에서 자연 친화적인 공간을 구성하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본다”고 말했다.

테라리움 원데이 클래스는 반려식물에 관심 있는 누구나 오는 19일까지 꿈터플러스 홈페이지(http://꿈터.kr)에서 신청가능하며, 선착순 10명을 모집한다.

재료비가 포함된 5천원의 수강비용이 있으며, 오는 24일 오후 2시부터 꿈터플러스 2층 교육실에서 진행된다.

한편 꿈터플러스는 시설 대관 및 다양한 분야의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며, 공식 페이스북  페이지에서 다양한 소식을 만나볼 수 있다. 시설 대관 및 교육 프로그램 문의는 꿈터플러스 전화(☎051-710-4920~3) 또는 이메일(7104920@naver.com)로도 가능하다.

강승희  busaninnews@naver.com

<저작권자 © 부산IN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