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부산소통 공고/모집
부산시, 제20회 부산관광사진 전국 공모전 개최

부산시는 오는 23일까지 국내·외 홍보마케팅에 사용될 부산관광사진을 확보하기 위해 ‘제20회 부산관광사진 전국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2일 밝혔다.

이 공모전은 국내외 관광객들에게 Dynamic Busan의 슬로건에 걸맞은 역동적이고 아름다운 관광도시 부산을 알리기 위해 마련된다.

공모내용은 부산의 자연경관, 사계, 전통문화, 건축, 공연, 축제, 생활상, 음식, 부산시내교량, 새로운 관광 트렌드 등으로, 관광 소재의 모든 사진이 응모 가능하다.

응모자격에는 제한이 없으며, 출품은 2017년 1월 이후에 촬영한 사진(미 발표작)을 기준으로 1인당 6점까지 가능하다.

참가 희망자는 7월 23일까지 (사)한국사진작가협회 부산지회(부산예술관 405호)에 방문 접수하면 된다. 접수비는 2만원이며, 자세한 문의는 전화(051-631-4111)로 하면 된다.

입상·입선된 작품은 9월 5일부터 8일까지 벡스코에서 개최되는 부산국제관광전 행사에 전시된다. 행사기간 중 메인 무대에서 시상식도 열릴 예정이다.

시상은 대상 1점(300만원 및 부산시장상), 우수상 1점(200만원), 특별상 1점(100만원) 등 총 81개 작품에 1490만원의 상금이 수여된다.

시는 공모전에 입상·입선된 사진을 부산시 문화관광 홈페이지 ‘누리부산’에 등록하여, 공공저작물로서 저작권에 상관없이 홍보마케팅은 물론, 사적 이용, 상업적 목적 등 누구나 사용할 수 있도록 제공할 계획이다.

부산시 관계자는 “올해는 대표적인 관광명소는 물론 낭만카페 35선, 한류드라마 촬영지, 부산 출신 한류스타가 살았던 거리 등 세계적인 한류 붐에 관심을 가지고 출품하면 좋은 결과를 기대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천세행  busaninnews@naver.com

<저작권자 © 부산IN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