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부산소통 공고/모집
부산시, 자원봉사 우수사례 경연대회 개최…5분의 울림을 선사할 발표자 및 청중평가단 모집

부산시와 부산시자원봉사센터는 오는 8월 29일에 개최하는 자원봉사 우수사례 경연대회 ‘2019 자원봉사 이그나이트 브이-코리아 엑스 부산’에 참가할 발표자 및 청중평가단을 모집한다고 1일 밝혔다.

이 행사는 자원봉사자의 목소리를 통해 직접 봉사의 가치와 감동을 공유하는 자리다. 지역사회 나눔 문화 확산을 위해 2017년부터 시작됐으며 올해 3회째를 맞는다.

‘불을 붙인다’라는 이그나이트의 뜻처럼 발표자가 5분, 장당 15초씩 총 20장의 슬라이드를 활용해 주제를 간결하게 전달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특히 올해는 ‘5분의 울림! 5천만의 감동!’이라는 슬로건 아래 최근 중요성이 더욱 부각되고 있는 재능기부에 관한 ‘안녕한 부산을 만드는 재능기부’라는 발표 주제로 감동적인 자원봉사 이야기를 전할 예정이다.

발표자는 5개의 재능기부 프로젝트 중 원하는 분야를 선택해 신청할 수 있다.

분야는 △의료·보건 분야의 ‘슈퍼바이처’, △문화·예술 분야 ‘오드리햅번’, △저소득층 및 사회복지 분야 ‘마더테레사’, △멘토링·상담·교육 분야 ‘키다리아저씨’, △체육·기술 분야 ‘헤라클레스’ 등이다.

발표 참가를 희망하는 개인, 청소년, 기관, 단체, 기업 등은 7월 8일까지 부산시자원봉사센터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한 후 이메일((bc1365@naver.com)로 제출하면 된다.

심사를 통해 선정된 총 10개의 팀은 8월 29일 부산시민회관 소극장에서 자원봉사 감동 사례를 발표하게 된다. 발표 후에는 400명의 청중평가단과 전문가 심사단의 점수를 합산하여 행정안전부장관상 1팀, 한국중앙자원봉사센터장상 1팀, 부산광역시 자원봉사센터장상 8팀이 선정될 예정이다.

청중평가단은 부산시 자원봉사자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신청은 8월 1일부터 16일까지 구·군 자원봉사센터에서 하면 된다. 참가신청 및 자세한 문의는 부산시 자원봉사센터 홈페이지 또는 행정지원국(051-864-1365)을 통해 가능하다.

부산시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불을 붙인다’는 뜻을 가진 이그나이트의 의미처럼 자원봉사를 통해 희망의 불을 지피고 긍정적인 자원봉사 문화 확산에 기여하겠다”며 “많은 자원봉사자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천세행  busaninnews@naver.com

<저작권자 © 부산IN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