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부산소통 공고/모집
부산시, 2019 하반기 지역인재 체험형 인턴 모집

부산시와 (재)부산경제진흥원(이하 ‘경제진흥원’)은 ‘2019 하반기 지역 인재 체험형 인턴사업’에 참여할 청년들을 모집한다고 28일 밝혔다.

이 사업은 행동안전부의 지역주도형 청년 일자리 사업의 일환으로, 부산혁신도시 이전 공공기관과 함께 지역 인재 육성 및 취업지원을 위해 지난해부터 시행됐다.

올해 하반기에는 주택도시보증공사, 한국자산관리공사, 한국주택금융공사, 게임물관리위원회, 영화진흥위원회 등 총 5개 기관이 함께한다.

지원자격은 만 34세 이하의 부산 청년 구직자들로, 오는 7월 15일까지 부산일자리정보망 홈페이지▷일자리 지원 사업▷지원프로그램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서류 및 면접전형을 거쳐 총 27명이 선발될 예정이며, 7월 26일에 최종 합격자가 발표된다. 선발된 인원은 8월 1일부터 12월 31일까지 5개월간 참여 공공기관에서 인턴으로 근무하게 된다.

공공기관 인턴 경험 외에도 지역 인재 역량 강화를 위한 국가직무능력표준(NCS) 및 면접 대비 특강, 컨설팅 지원, 선배 공공기관 종사자와의 멘토링 콘서트 등 다양한 혜택이 제공될 예정이다.

부산시 관계자는 “이번 사업에 참여하는 청년 구직자들은 인턴 근무를 통해 공공기관 실무를 직접 배울 수 있다”며 “공공기관 취업 준비과정에 꼭 필요한 교육도 받을 수 있어 다양한 정보를 접하고 역량을 강화해 취업 성공 및 지역 발전을 이끄는 큰 일꾼이 될 것이다”고 전했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부산일자리정보망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부산경제진흥원 일자리팀(051-816-4608)을 통해 문의가 가능하다.

천세행  busaninnews@naver.com

<저작권자 © 부산IN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