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2019년 일본기업 인재채용 설명회’ 개최
상태바
부산시, ‘2019년 일본기업 인재채용 설명회’ 개최
  • 천세행
  • 승인 2019.06.26 11: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시는 오는 29일과 30일 시청 12층 국제회의장에서 부산의 청년들이 해외취업 정보를 손쉽게 접할 수 있도록 ‘2019년 일본 기업 인재 채용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부산시가 주최하고 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 부산경영자총협회, 부산외국어대학교, 동서대학교가 주관하며, 정보기술(IT), 사무 분야 등의 총 14개 일본 기업이 참여한다.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이틀간 이어지는 이 행사는 △기업 소개, △채용분야, △직무 및 교육정보 안내, △질의응답 등으로 진행된다. 이 외 부대행사도 함께 열릴 예정이다.

부대행사로는 △기업별 인사담당자 상담 창구 운영, △일본어 이력서 및 자기소개서 작성법, △한·일 취업환경 비교 및 일본 취업 특강 등이 있다.

특히 이번 설명회는 지난 5월 개최된 ‘2019년 제1회 부산 청년 일본 취업 박람회’에 참가한 일본 기업들의 요청에 의한 것으로, 해외 인재에 대한 수요가 높은 일본 기업이 부산의 청년 인재에 관심이 높은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참가를 희망하는 청년들은 부산일자리정보망 홈페이지 ▷일자리지원프로그램에서 신청할 수 있다. 사전 신청자에게는 선착순에 한해 소정의 기념품이 제공된다. 사전 신청을 못했더라도 당일 현장접수를 통해 참여 가능하다.

부산시 김기환 성장전략본부장은 “이번 설명회는 일본 기업의 실질적인 채용정보와 취업전략을 제시하고 현지 생활에 도움이 되는 정보 등을 안내한다"며 “취업 전반에 대한 정보를 확인할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고 말했다.

이어 “오는 8월 24일과 25일 양일간 개최되는 ‘2019년 제2회 일본 취업 박람회’와 연결된 사전행사로서 일본 취업에 관심 있는 청년들이 많이 참여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