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민회관, 기획전시 ‘너는 나에게...’ 반려동물展 개최
상태바
부산시민회관, 기획전시 ‘너는 나에게...’ 반려동물展 개최
  • 강승희
  • 승인 2019.06.17 14: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문화회관 시민회관 본부(본부장 박태성)와 부산 동구청(구청장 최형욱)은 지역 유명 미술작가 20인을 초청해 반려동물을 주제로 한 ‘너는 나에게...반려동물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전시회는 오는 21일부터 8월 25일까지 부산시민회관 1,2층 전시실에서 무료로 운영하며, 21일 전시오프닝에는 ‘홍원표’ 작가의 반려동물에 관한 라이브페인팅 이벤트도 진행된다. 

전시 기간 동안 1층 전시실에서는 최근 반려동물 수가 많아지면서 유기견 문제, 동물학대 문제, 반려동물 시장 확대가 가져온 사회적 이슈를 예술작품을 통해 시민들과 쉽게 공감할 예정이다.

2층 전시실에서는 지역의 젊은 작가 13명이 참가하는 ‘반려동물 스몰 아트페어’가 펼쳐지며 전시실에 마련된 독서공간에 반려동물을 주제로 한 도서 200권을 비치하여 부산시민 누구든지 읽을 수 있도록 준비되어 있다. 

오는 22일에는 ‘반려동물과 함께 듣는 음악회’가 오후5시 부산시민회관 광장에서 열린다. 부산시립청소년교향악단, 해피피플, 팝페라 뮤즈가 출연하는 이 공연은 사람과 반려동물이 함께 어우러져 공연을 즐길 수 있으며, 강아지들이 클래식과 레게 음악을 좋아한다는 사실에 착안한 이색적인 무대다. 

이날 반려동물에 대한 사회적 관심과 제도 마련을 위해 오후 4시부터 6시까지 캠페인 부스 4곳을 설치하여 △다양한 기념품 △펫티켓 홍보 및 배변봉투 제공 △동물학대 방지 캠페인 △반려동물 무료 건강상담을 각각 펼칠 예정이다.  

최형욱 동구청장은 “전통적인 가족관계의 변화, 고령사회의 연착륙 등을 위해서라도 반려동물에 대한 사회적 인식변화와 공감대 형성이 필요할 이때 동구에 속해있는 부산 시민회관과 함께 프로그램을 마련해 기쁘다”며 “모두가 더불어 사는 행복한 부산동구 만들기에 최선을 다하기 위해 반려동물 인구 1000 만 시대에 걸맞은 동물 정책을 펼치겠다”고 말했다. 

반려동물전과 관련한 자세한 문의는 부산시민회관(051-630-5200)으로 하면 된다. 야외 음악회는 사전등록신청자에 한해 입장이 가능하며 전화로 사전등록 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