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부산소통 공고/모집
사상여성새로일하기센터, 여성고용유지지원 경력단절예방 상담프로그램 참여자 모집

경력단절여성이란 결혼 후 출산, 육아 등으로 직장을 그만두고 비취업 상태에 있는 여성을 말한다. 기혼여성 5명 중 1명이 경력단절여성으로 다시 일할 수 있는 기회를 얻지 못해 우울감과 불안감에 빠지는 경우가 종종 있다.

사상여성새로일하기센터(관장 임희수)는 이 같은 경력단절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2019 여성가족부 경력단절예방사업으로 ‘여성고용유지지원 경력단절예방 상담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여성 혼자 고민하던 문제를 전문가와 이야기하며 자존감 회복, 취업 의욕을 상승시킬수 있으며, 재직자 여성의 경력단절에 대한 불안감을 해소하고 지속적인 근로를 위한 도움을 제공한다.

상담기간은 7월 8일부터 10월 31일까지 개별 참여자 일정에 맞춰 심리검사 1회, 개별상담 5회, 총 6회를 국비지원으로 진행한다.

상담의 주요 내용은 △심리검사 및 적성검사 △의사소통 유형 검사 및 자기분석 △자아존중감 향상 프로그램 △성공적인 직장생활을 위한 코칭 등이 이루어진다.

모집대상은 여성구직자 또는 재직자이며, 7월 1일까지 참가신청서 1부와 이력서 1부를 이메일 또는 사상여성새로일하기센터를 방문하여 제출하여 신청하면 된다.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취업 상담을 통해 구직자는 경력이 다시 단절되지 않고 일할 수 있도록 지원하며, 재직자는 능력개발에 어려움을 도와 안정적인 직장생활과 고용유지를 도울 예정이다.

프로그램에 관한 자세한 문의는 사상여성새로일하기센터(051-326-8778)로 하면 된다.

강승희  busaninnews@naver.com

<저작권자 © 부산IN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