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부산소통 공고/모집
2019 차세대기업인클럽 벤처대회 공모전 개최… 오는 30일까지 참가자 모집

부산 차세대기업인클럽(NENC, Next ENtrepreneur’s Club, 회장 조우현)이 창업문화 확산과 유망 스타트업을 발굴하는 ‘2019 차세대기업인클럽 벤처대회’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차세대기업인클럽은 부산과 경남지역의 경영후계자 또는 2세 경영인의 상호 교류를 통한 경영 지식 함양과 기업가정신 고취를 목적으로 경영승계 관련 정보교류를 주요 활동하며, 벤처대회 및 여러 사회공헌 활동을 통하여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하고 있다.

공모전 주제는 창업·벤처 관련 내용으로 제한이 없으며, 부산, 울산, 경남 지역에 거주하는 학생 및 일반인 예비창업자 혹은 창업 1년 이내의 기업(2019. 1. 1 기준)은 대회에 참가할 수 있다.

참가접수는 6월 30일까지 홈페이지 내 공모지원서를 작성하여 신청할 수 있으며, 비즈니스모델 소개서 1부, 팀 역량 소개서 1부를 자유양식으로 작성하여 첨부하면 된다. 1차 서류심사는 7월 8일 발표한다.

1차 서류 합격자는 약 5분 분량의 프레젠테이션 동영상을 만들어 제출하며, 이를 통하여 5~6팀의 벤처대회 결선 진출자를 가려 9월 10일 ‘2019 차세대기업인클럽 벤처대회’를 실시하게 된다.

벤처대회 심사 기준은 △사업 역량, 제안한 아이디어와 관련된 사업분야에서 고객이 요구하는 제품이나 서비스를 공급할 수 있는가 △사업열정, 제안자의 아이디어에 대한 사업화의 의지 또는 열정은 어느 정도인가 △구체성, 해결하고자 하는 문제와 해결 방법, 기대효과 등 제안하는 아이디어를 명확하게 설명했는가 △시장성, 제안한 아이디어가 목표로 하는 사업분야의 시장규모, 향후 시장 가능성, 시장 현황 등은 어느 정도인가 등이다.

차세대기업인클럽대상은 상금 1000만원, 부산상공회의소 회장상과 BNK부산은행장상은 상금 500만원, 미래산업상은 상금 100만원을 시상한다. 미래산업상은 미래산업에 대한 아이디어 및 창의성만을 심사하며 복수선정이 가능하며, 지난해 벤처대회에서 고등학생들이 뛰어난 창의성을 발휘했지만 사업화 가능성에 대한 아쉬움으로 수상하지 못하였기에 이를 감안하여 올해 신설됐다.

이외에도 수상자에게는 △NENC 소속사와 협업을 통한 사업화 기회 제공 △NENC 소속사에 대한 취업희망 시 가점 부여 △부산지방중소벤처기업청을 통한 수상자의 투자유치 기회 제공 △창업 자금 및 R&D 지원 사업 연계 안내 등을 할 예정이다.

접수문의 및 관련 자세한 사항은 차세대기업인클럽벤처대회 홈페이지(www.nenc-mirae.kr)로 하면 된다.

강승희  busaninnews@naver.com

<저작권자 © 부산IN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