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부산소통 축제/행사
부산 남구, 8일 이기대 반딧불이 체험행사 실시

2018년 제15회 이기대 반딧불이 체험 글짓기 및 사생대회 전경사진[부산남구청 제공]

부산 남구는 오는 8일 오후 3시 20분부터 밤 10시까지 이기대 자연공원 큰고개 쉼터 일원에서 반딧불이 체험행사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부산광역시 남구와 아름다운남구21추진협의회, 부산지속가능발전협의회의 주최로 열리는 이 행사는 올해로 16회째를 맞는다.

이기대공원에 서식하고 있는 반딧불이 체험행사 및 다양한 본 행사와 녹색생활 실천 부대행사를 실시하여 청소년들에게는 생태체험 학습의 장으로 어른들에게는 어릴 적 동심으로 돌아가는 추억의 시간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에는 학생, 주민 등 1500여 명이 참가할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식전행사인 남구문화원 수강생들의 통기타·오카리나 공연을 시작으로 개회식, 환경사랑 글짓기 및 그림대회, 사행시·퀴즈대회 등의 본 행사가 열린다.

부대행사로는 △반딧불이 생태 관찰관, △반딧불이 포토존, △자전거 발전기를 이용한 주스 만들기, △VR생태체험, △멸종 위기종 탁본 뜨기 등 다채로운 체험부스가 운영된다. 또한 애니메이션 ‘반딧불이 딘딘’도 상영된다.

행사 하이라이트인 반딧불이 체험은 오후 9시부터 진행된다. 특히 올해부터는 행사 당일 방문객들의 교통 혼잡을 예방하고 대중교통으로 쉽게 방문할 수 있도록 무료 순환버스도 운행될 예정이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부산광역시 남구청 홈페이지를 참조하거나 남구환경위생과(☎051-607-4382)로 문의하면 된다.

천세행  busaninnews@naver.com

<저작권자 © 부산IN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