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부산소통 축제/행사
부산시, ‘2019 행복정책박람회’ 개최…주제는 소확행

부산시는 시민의 정책 참여를 활성화 및 시민과의 소통을 위한 정책소통의 장 ‘2019 행복정책박람회’를 오는 6월 1일, 2일 양일간 부산시민공원 다솜마당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복정책박람회에는 부산 시민을 행복하게 하는 ‘소확행(소소하지만 확실한 행복)’을 주제로 시, 구·군, 공공기관별로 운영되는 소확행 사업이 총망라하여 널리 알리는 것으로 꾸며진다.

특히, 시민의 제안으로 당선된 시민공모사업의 특별 전시에는 344건의 치열한 경쟁을 뚫고 당선된 31건의 당선작을 웹툰으로 표현해 시민들에게 선보인다.

박람회 첫 날인 6월 1일에는 시민공모 당선자 및 단체, 오거돈 시장의 소확행 토크쇼 ‘소행쇼’도 진행된다.

다양한 정책을 주제로 랩 자작곡, 개사곡 등을 선보이는 랩 배틀 경연 프로그램 ‘쇼미더정책’은 오후 1시부터 3시까지 이틀간 각각 예선과 본선으로 나눠져 개최된다.

부산 출신 래퍼 자이언트 핑크가 심사위원으로 등장해 축하무대를 펼칠 예정이며 시상식도 진행된다. 총상금 400만원으로, 청소년과 성인 2개 부문의 대상, 금상, 은상, 동상 각 1명, 장려상 2명에게 상금이 수여된다.

6월 2일 오후에는 육아와 보육을 주제로 한 부산행복토크쇼 ‘부행쇼’가 열린다. 100인의 아빠단 중 사연 있는 아빠를 선정해 전문가, 시의원 등의 패널과 함께 육아와 관련된 사연 소개 및 육아 방법 등에 대한 이야기를 나눈다.

이외에도 박람회 개막행사로 시민들과 함께하는 개막 퍼레이드 및 풍물패, 스트릿 댄스 팀의 축하공연과 180초 드로잉, 수중 인간 퍼포먼스 등 다양한 체험 및 부대행사로 꾸며져 6월 첫 주말 소확행 정책들로 시민들을 맞을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시민들이 부담 없이 즐기면서 정책에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시민참여 프로그램 위주로 행사를 준비했다”며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천세행  busaninnews@naver.com

<저작권자 © 부산IN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