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경제 중소기업/벤처
(주)풀꽃향기 황토흙침대, “쿠션감 있는 신개념 건강침대로 주목받아 ”

최근 어르신들의 주요 효도 선물인 건강침대가 30~40대 젊은 층에게도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 이는 지난해 5월 라돈 침대 논란 이후로 안정성을 인증받은 건강침대가 각광받고 있기 때문이다. 건강침대 시장은 황토, 흙, 숯, 돌 등 다양한 소재를 사용해 뜨겁게 달아오르고 있다.

이런 가운데 건강침대 시장의 샛별로 떠오르는 (주)풀꽃향기가 일반 침대와 같은 쿠션감을 느낄 수 있는 신개념 ‘황토흙침대’를 선보이며 주목받고 있다.

‘(주)풀꽃향기(대표 성낙윤)는 아토피를 앓는 자녀를 위해 자연 소재의 침구를 만들게 된 것이 계기가 되어 2004년에 설립된 기업이다. 황토, 숯, 편백나무, 메밀 등 천연소재를 이용한 침구 및 황토볼온열매트, 건강온열침대를 직접 생산·판매하고 있다.

천연 침구의 차별화된 후(後) 염색방법을 선택해 천연 염색 기능이 오래 유지되는 것이 알려져 소비자들 사이에서 입소문을 모아왔으며, 이번에 선보이는 ‘황토흙침대’를 통해 건강 제품 전문 브랜드로써 입지를 굳힐 것으로 보인다.

‘황토흙침대’는 기존의 흙, 숯, 돌침대와는 달리 일반 침대 매트리스 같은 쿠션감을 느낄 수 있도록 독일에서 개발된 3D메쉬 원단이 접목된 것이 특징이다.

뛰어난 쿠션감과 세균 증식 억제 및 통기성이 우수한 3D메쉬 원단은 여름에는 시원하고 땀이 차지 않으며 겨울에는 바닥의 열이 빠르게 전달되어 보온력을 상승시켜준다.

이와 함께 100% 라벤더 향기가 나오는 생황토 및 지구상의 항산화 물질 중 가장 강력한 순지트(플러렌) 광물 재료가 사용됐다. 이 재료들은 전자파 차단은 물론, 질병에 대한 면역력을 높여주고 향균·항취 기능과 항산화 능력이 탁월해 우리 몸의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해준다.

특히, ‘생황토’는 최근 라돈 방사능 매트리스 관련 파문으로 걱정하는 소비자들을 위해 라돈 측정 전문 업체인 (주)알엔테크에 의뢰를 마치고 안정성을 검증받았다. 라돈의 인체 피해 기준치는 4pCI/L이며, (주)풀꽃향기의 제품에 사용된 생황토는 0.277pci의 평균 미만의 결과가 나와 안심할 수 있다.

또한 침대 프레임은 친환경 원목으로 포름알데히드 성분이 제로인 점이 눈길을 끈다. 침대 열판에 적용되는 원단은 풀꽃향기에서 직접 제작 및 천연 염색을 입힌 원단이 사용되어 침대의 기본에서부터 피부에 닿는 부분까지 건강을 위해 개발되었다.

소비자를 가족처럼 생각하며 안전한 제품을 제작하는 것을 최우선으로 하는 (주)풀꽃향기는 올해부터 건강침대 사업을 본격적으로 가속화해 한걸음 더 도약할 계획이다.

풀꽃향기의 성낙윤 대표는 “소비자 한 분 한 분을 내 가족처럼 생각하면서 안전한 제품을 만들어 그동안 받아왔던 신뢰와 믿음에 보답하고자 최선을 다할 것이다”며 “항상 정직한 기업이 될 것이다”고 말했다.

천세행  busaninnews@naver.com

<저작권자 © 부산IN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