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부산소통 축제/행사
부산 서구, 25일 ‘가족과 함께하는 유아숲 체험’ 개최

부산 서구는 오는 25일 관내 아동 및 학부모를 대상으로 엄광산 유아숲 체험원에서 ‘가족과 함께하는 숲 체험 행사’를 개최한다고 22일 밝혔다.

‘유아숲 체험원’은 유아들이 도심 속 갇힌 공간인 보육 시설에서 벗어나 숲속에서 마음껏 뛰어놀고 흙과 나무를 만지며 꽃과 곤충을 관찰하는 다양한 체험활동을 통해 감수성과 창의성, 전인적 성장을 도모할 수 있도록 서구에서 만든 시설이다.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개최되는 이번 ‘가족과 함께하는 숲 체험행사’는 숲에 대한 많은 혜택과 중요성을 알리고자 마련되는 것으로, 유아들의 호기심과 상상력을 자극하는 흥미로운 프로그램들이 운영될 예정이다.

프로그램은 △숲 해설과 사진 전시장 운영, △솔방울 농구, △새총 놀이, △고무줄 대포 놀이, △자연물을 이용한 딱따구리, △책갈피 만들기 체험교실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숲 체험행사 참가를 원하는 학부모 및 단체는 경제녹지과(☎051-240-4545)와 산골짜기다람쥐(☎524-1223)로 사전 신청하면 된다. 참가비는 전액 무료이다.

공한수 구청장은 “유아들과 학부모들이 숲 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친자연적 유아교육의 필요성과 중요성을 느껴 산림교육이 더욱더 활성화될 수 있는 가치 있고 소중한 시간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서구는 엄광산과 구덕산에 유아숲 체험원을 조성해 혹한기를 제외하고 연중 무료로 운영 중이다.

[2018 엄광산 유아숲 체험원에서 가족과 함께 숲 체험 모습 사진 = 부산 서구청 제공]

천세행  busaninnews@naver.com

<저작권자 © 부산IN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