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부산소통 축제/행사
부산관광공사, 5월 부산 축제 연계…화명생태탐방선 특별운항, 순환셔틀버스 운영

부산광역시와 부산관광공사(사장 정희준)는 관광객에게 즐거움과 편의를 드리기 위해 5월에 열리는 부산 축제와 연계해 콘텐츠를 선보여 축제 접근성을 높이겠다고 밝혔다. △제8회 낙동강 구포나루 축제, △제12회 부산항축제, △제4회 부산 원도심골목길축제를 연계한다.

제8회 낙동강 구포나루축제가 오는 17일부터 19일까지 화명생태공원에서 열린다. 관광공사는 구포나루축제 기간에 맞추어 화명생태탐방선을 특별운항한다. 축제 기간 중 18일, 19일 이틀간 1일 3회 운행한다. 생태탐방선 이용관광객은 문화관광해설사의 해설뿐만 아니라 선상 버스킹 공연도 즐길 수 있다. 

또한 5월 25일부터 26일에 열리는 부산항축제에는 크루즈 홍보관을 운영한다. 홍보관은  세계적인 크루즈 선사인 프린세스 크루즈사와 코스타 크루즈, 팬스타 크루즈 등이 참여하여 크루즈 여행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에서는 부산에서 출발하는 여름시즌 크루즈에 대한 정보도 얻을 수 있다. 

같은 기간 열리는 제4회 부산 원도심골목길축제는 ‘피란수도 부산유산 찾아가는 홍보관’을 운영한다. 모바일 홍보 플랫폼을 이용한 터치스크린 키오스크를 통해 피란수도 부산 유산 정보를 제공하고, 모바일 룰렛이벤트를 통해 기념품을 제공한다. 또한 ‘피란수도 부산’ 전문 해설사로부터 피란수도 부산의 세계유산 등재 목록에 대한 역사적 설명을 들을 수 있다. 

더하여 관광공사는 부산항축제와 원도심 골목길 축제 기간 순환 셔틀버스를 운영한다. 순환 셔틀버스를 이용하면 두 축제를 동시에 더 편리하게 즐길 수 있다. 운영시간은 5월 25일~26일 12시에서 오후6시까지이며, 운영 장소는 부산항 축제장(부산항국제여객터미널)에서 동구 원도심골목길축제장(초량교회)이다. 셔틀버스는 20분 간격으로 운행된다. 

부산관광공사 정희준 사장은 “부산에서 열리는 축제와 연계해 공사의 콘텐츠를 홍보하고, 관광객에게 편의를 제공해 관광도시 부산을 알리는 데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부산 5월 축제는 △제8회 낙동강 구포나루 축제는 북구 화명생태공원 및 선착장 일원 17일부터 19일까지 3일간 △제12회 부산항축제는 부산항국제여객터미널, 국립해양박물관 일원 25일부터 26일까지 2일간 △제4회 부산 원도심골목길축제 중구40계단 테마거리, 동구168계단, 서구 백년송도골목길, 영도구 흰여울 문화마을에서 25일부터 26일까지 2일간 진행된다. 

강승희  busaninnews@naver.com

<저작권자 © 부산IN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