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부산소통 축제/행사
금정구, “온천천 수변에서 금정산성의 정취 즐기세요” 2019 금정산성축제 개최

금정구(구청장 정미영)는 ‘2019 금정산성축제’가 ‘금정, 문화로 노닐다’라는 슬로건으로 오는 24일부터 26일까지 3일간 온천천 장전역 일원과 금정산성 다목적광장에서 펼쳐진다고 밝혔다. 

금정구는 올해 축제의 주무대를 주민들이 쉽고 편하게 참여 할 수 있도록 접근성이 뛰어난 온천천으로 옮기고 금정의 설화 속 금빛물고기가 오색구름을 타고 금샘에 노닐다 범어천으로 흘러 온천천으로 내려왔다는 스토리텔링과 접목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구성했다. 

‘금정산성축제’는 24일 저녁 6시 부산예술고 학생들과 풍류인예술단, 양일동 소리창작소 등 지역 예술가와 히든싱어 출신 ‘강고은’이 출연하는 개막음악회 ‘금정의 울림’으로 시작된다. 

축제의 대표프로그램인 금정산성 테마촌은 ‘웰컴투금정’을 컨셉으로 금정산성 남문과 북문, 주막, 방앗간, 서당 등 조선시대 테마촌으로 꾸며진다. 테마촌 곳곳에서 주모, 훈장. 점쟁이 등의 조선시대 캐릭터 연기자들의 다양한 퍼포먼스와 이벤트로 생기발랄한 조선시대 테마파크형 축제를 선보일 계획이다.

25일과 26일 오후3시에는 하루 한차례씩 퍼레이드가 진행된다. ‘금어의 대관식’ 작품이 퍼레이드 형식으로 재구성되어 축제장을 들썩이게 할 예정이다. 

한편, 올해 축제에서는 다양한 주체와 협력으로 진행되는 프로그램들이 눈길을 끈다. 지역 내 청년아트마켓 단체 ‘아마존’, ‘크래폼’이 공동주관하는 부산SS마켓(부산 Something Special 마켓)이 축제기간 온천천 대부교 일원에서 진행되며 25일과 26일 오후 4시 30분부터 진행되는 더블판타스틱 페스티벌에서는 부산 지역 대학생들의 ‘랩배틀’과 부산지역 춤꾼들이 직접 만드는 ‘댄스퍼포먼스’를 선보인다. 

축제의 전야행사로 온천천으로 이어진 금정구, 동래구, 연제구 3개의 구의 화합과 주민들의 마음을 모으는 자리로 ‘제1회 온천천 3구연합 여성합창제’가 22일 저녁 7시 30분 금정문화회관 대공연장에서 진행된다.  

그 외에도 주민참여 프로그램, 공연예술프로그램, 전통놀이 체험장, 온천천 밤애(愛)쇼로 야간특별 조명 프로그램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되어있다. 

기타 자세한 문의사항은 금정문화재단 지역문화팀(051-512-3455)로 문의하면 된다.

강승희  busaninnews@naver.com

<저작권자 © 부산IN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