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부산소통 공고/모집
해운대여성인력개발센터, 소프트웨어교육 의무화 전망에 따른 ‘코딩전문가 양성과정 교육생’ 모집

 

해운대여성인력개발센터(관장 윤나영)는 오는 22일까지 코딩전문가 양성과정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세계 경제 포럼의 ‘제4차 산업혁명으로 2026년까지 직업의 65%가 사라지고 신규 직종의 대부분은 코딩과 관련된 것’이라는 전망에 따라 코딩교육의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다. 더하여 교육부의 코딩교육의 의무화, 소프트웨어교육을 위한 방과후교육으로 코딩강사 구인이 증가하고 있다.

이에 해운대여성인력개발센터는 코딩교육 전문가 양성의 필요성과 경력단절여성의 재능 찾기 및 성공적 재취업 지원을 위해 ‘코딩전문가 양성과정’을 개설하였다.

이번 교육은 코딩교육 기초, 애니메이션 제작, 스토리텔링 제작 등 코딩교육을 제공하여 자격증을 취득한 후 이를 활용한 취업을 연계, 자녀양육을 위해 짧은 근무시간을 원하는 경력단절여성에게 맞춤형 일자리 정보를 제공할 계획이다.

또한 수료 후 상설 취업상담실을 운영하여 6개월간 취업지원 및 취업 후 3개월 이상 고용유지 관리 및 분기별 고용유지율 분석으로 지속적인 사후 관리하고, 관련기관 구인구직만남의 날을 개최, 산업체 방문 등을 통한 우수인력을 홍보할 예정이다.

교육기간은 5월 28일부터 7월 29일까지이며, 교육비는 전액 구비지원 된다. 해운대구 거주 경력단절 또는 미취업 여성으로 코딩관련 일자리에 관심 있거나 취업의지가 확고한 경력단절여성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신청은 5월 22일 오후 2시까지 참가신청서, 증명사진1장, 신분증을 지참해 해운대여성인력개발센터로 방문접수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051-702-9199)로 문의하면 된다.

해운대여성인력개발센터: http://www.hwcenter.or.kr/index.php

■ 교육대상
· 해운대구 거주 경력단절 미취업 여성
· 코딩관련 일자리에 관심 있는, 취업의지가 확고한 경력단절 여성

■ 교육내용
· 엔트리 프로그래밍 : 코딩교육기초ㆍ엔트리 인터페이스
· 메이커 수업: 창의력 활용을 위한 메이킹 교육
· 펀보드 작품 제작
· 강의 기법 교육 및 취업대비 교육

■ 교육일정
· 5월 28일 ~ 7월 29일 / 매주 월, 화, 목, 금 / 오전 9시 30분~ 13시 30분 / 총 100시간

■ 교육특전
· 교육비 전액지원
· 취업전문설계사 취업지원 및 사후관리사업 연계서비스 제공

강승희  busaninnews@naver.com

<저작권자 © 부산IN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