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교육
청년창조발전소 꿈터플러스, ‘코딩 없이 페이스북 메신저 챗봇 만들기’ 프로그램 진행

부산 금정구에 소재한 청년창조발전소 꿈터플러스(이하 ‘꿈터플러스’)에서는 5월 진행 프로그램의 일환인 ‘코딩 없이 페이스북 메신저 챗봇 만들기’ 강의를 오는 27일, 28일 양일간 2층 교육실에서 진행한다고 밝혔다.

‘챗봇(chatbot)’은 채팅과 로봇의 합성어로 채팅창에 메시지를 입력하면 자동으로 로봇이 응답해주는 서비스를 말한다. 챗봇은 인터넷 쇼핑몰, 카드사, 보험사, 음식 배달 등 이미 우리 생활 곳곳에 자리 잡고 있지만 널리 알려진 것에 비해 일반인들이 쉽게 다가가기 어려운 분야라는 한계점이 있다.

이에 꿈터플러스는 4차 혁명 시대에 일반인들이 챗봇과 친숙해질 수 있도록 부산 시민들을 위한 참여형 강의를 마련했다.

1일 차는 △챗봇의 이해, △챗봇의 도입 사례, △챗봇 빌더의 이해 등 챗봇의 전반적인 이해를 돕기 위한 교육이 진행된다. 2일 차에는 △챗봇 빌더를 활용한 페이스북 챗봇 만들기, △챗봇 배포하기, △플랫폼 확장 등 다양한 실습 시간을 갖게 된다.

각 회차당 오후 1시 30분부터 6시 30분까지 총 10시간 동안 이론과 실습을 병행해 챗봇을 이해하고 나만의 페이스북 메신저 챗봇을 만들어보는 과정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참가비는 무료이며 선착순으로 10명을 모집한다. 참여 희망자는 꿈터플러스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한편, 꿈터플러스는 시설 대관 및 다양한 분야의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청년창조발전소 꿈터플러스’ 페이스북 페이지에서 다양한 소식을 만나볼 수 있으며, 시설 대관 및 교육 프로그램 문의는 전화(☎051-710-4920~3) 또는 이메일(7104920@naver.com)로 가능하다.

천세행  busaninnews@naver.com

<저작권자 © 부산IN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