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부산소통 축제/행사
바다를 품은 부산마린버스, 부산의 여름을 달린다!

부산시와 (재)부산광역시 대중교통 시민기금 및 부산시 버스 운송 사업조합은 기존 운행 중인 시내버스 노선의 버스 5대를 선발해 여름 도시 부산의 개성을 입힌 ‘마린버스’를 운행한다고 7일 밝혔다.

마린버스는 부산의 대중교통 활성화와 함께 여름 기간 관광객을 위한 불편을 감수해야 하는 시민에게는 즐거움을 전하고, 부산을 찾는 관광객에게는 부산에 대한 새로운 추억을 선물하기 위해 기획됐다.

버스 외부에는 부산을 상징하는 핫플레이스를 소개하고 내부는 부산의 상징인 바다를 연출해 가장 부산다운 이미지와 관광의 가치를 대중교통에 접목시켰다. 시내버스는 유람선을 테마로 바닥면에 시원한 바닷가와 함께 천정 위로 맑은 하늘을 담았다. 좌석버스의 실내는 바다 속 세상과 잠수함을 테마로 연출했다.

5월부터 8월 말까지 약 넉 달간 운행되며 노선별 가까운 관광지로 안내하는 또 하나의 시티투어버스의 역할을 수행한다. 평소처럼 저렴하게 이용이 가능하면서도 부산의 핫플레이스를 편리하게 연결해 준다.

마린버스 운영은 △남포동, 광안리, 해운대, 송정, 기장을 운행하는 ‘1003번 좌석 버스’ 2대와 △해운대, 충렬사, 사직야구장, 서면 등을 운행하는 ‘31번 버스’ 1대, △태종대, 영도, 송도해수욕장 등을 운행하는 ‘30번 버스’ 2대 등 부산의 주요 관광지나 바다를 거쳐 운행하는 노선으로 총 5대가 선정되어 운영된다.

오는 10일부터 6월 10일까지는 한 달간 SNS 이벤트도 진행된다. 시민들은 지나가는 마린버스의 개성 있는 사진 또는 마린버스 내부의 이미지를 본인 계정의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지정 해시태그와 함께 SNS에 올리기만 하면 자동 응모된다.

지정 해시태그는 #부산마린버스, #마린버스, #부산버스, #부산시내버스, #부산대중교통, #부산관광, #부산핫플레이스, #부산핫스팟 등 중복등록 및 유사한 사례도 가능하다. 1인당 무제한으로 응모할 수 있다.

당첨자 발표는 7월 1일 부산마린버스 공식블로그(www.marinebus.kr)와 SNS 공식 계정을 통해 발표될 예정이다. 당첨자에게는 힐튼호텔 부산 숙박권(1명) 및 대중교통, 엔제리너스, 세븐일레븐 등에서 사용할 수 있는 캐시비 교통카드와 2만원 충전권(20명)을 제공한다.

“부산시 교통혁신본부 관계자는 “마린버스가 평소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부산 시민과 시내버스를 이용하고 부산관광지를 방문하는 외지의 관광객들에게 버스가 아닌 유람선과 잠수함을 탄 듯 일상 속에서 마주하는 즐거운 여행이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부산마린버스 공식 블로그에서 확인하면 된다.

천세행  busaninnews@naver.com

<저작권자 © 부산IN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