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부산소통 축제/행사
부산시민공원에 어린이 문화한마당 펼쳐진다!

부산시와 부산시설공단은 부산시민공원 개장 5주년과 가정의 달을 맞아 부산시민공원 및 송상현광장 선큰광장 일원에서 ‘어린이 문화한마당’ 행사를 개최한다고 3일 밝혔다.

5월 4~5일, 11~12일에 열리는 이번 행사는 공원의 아름다운 자연경관과 넓은 잔디광장에서 펼쳐지는 단체 야외놀이, 가족 OX 게임, 스테츄 마임 등 그동안 보지 못했던 새로운 놀이 프로그램을 통해 가족의 소중함을 느껴보는 시간으로 꾸며진다.

공연 프로그램은 △가족 인형극, △마술 퍼포먼스, △코미디 저글링, △마리오네트 인형극, △어린이 오케스트라, △K-POP 댄스 공연 등 유쾌하고 재밌는 공연들이 준비되어 시민들의 눈과 귀를 즐겁게 할 예정이다.

부산 시민공원만의 공원 체험 프로그램도 마련된다. 어린이 책 놀이터, 요술풍선 배우기, 짚 풀 체험, 토우 인형 제작 등 만들기 체험과 줄넘기, 민속놀이 체험 등이 있다. 시민들은 문화예술촌 5개소에서 금속, 도예, 목공예, 섬유, 판화의 체험과 전시를 통해 예술을 한껏 즐겨볼 수도 있다.

부산시민공원에는 대형 아트 정크 작품이 전시되어 독특한 볼거리가 제공되며 공원 곳곳에서 울려 퍼지는 관악대, 전통 타악, 바투카타 등의 연주가 축제의 흥겨움을 더할 것으로 보인다.

부산시 관계자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어린이, 가족이 보고 즐길 수 있는 공연과 직접 참여하는 체험 프로그램들을 더 많이 준비했다”며 “부산 시민공원 및 송상현 광장 일원에서 온종일 다양한 문화행사 이벤트가 열릴 예정이니 많이 즐겨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천세행  busaninnews@naver.com

<저작권자 © 부산IN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