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부산소통 축제/행사
부산과학체험관, 5월 한 달간 ‘희귀나비 축제’ 개최

부산광역시과학교육원은 5월 어린이날과 가정의 달을 맞아 한 달 동안 부산과학체험관 광장과 1층 특별 전시실에서 ‘희귀나비의 손짓’을 주제로 나비축제를 개최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축제에는 우리가 평소에 접할 수 없는 국내외 나비 표본 200여 종 1만1000점이 전시된다. 나비 표본은 외국 나비 ‘안치시아레스제비나비’, ‘제누티아네발나비’ 등, 국내 나비 ‘남방남색부전나비’, ‘금빛어리표범나비’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또한 나비 모습과 에세이를 함께 담은 패널 전시회와 나비 생태를 관찰하고 체험할 수 있는 ‘나비 생태관’도 운영된다.

부산과학체험관은 5월 1일 오전 11시 체험관 입구 광장에서 ‘나비 날리기 개막 퍼포먼스’로 개막식을 갖는다. 김석준 부산시 교육감과 학생, 교사, 지역주민들이 꿈과 희망을 나타내는 2,000 마리의 나비를 함께 날려 보내는 시간으로 마련된다.

전시회 운영시간은 오전 9시 30분부터 오후 5시 30분까지이며 입장료는 1,000원이다. 체험 관련 자세한 문의사항은 부산과학체험관(☎051-792-3000~2)을 통해 가능하다.

한종환 관장은 “가정의 달인 5월을 맞아 부산에서 좀처럼 볼 수 없는 국내외 나비들을 모아 전시한다”며 “나비를 좋아하는 어린이와 함께 가족 모두가 관람하고 체험하면 즐겁고 재미있을 것이다”고 말했다.

천세행  busaninnews@naver.com

<저작권자 © 부산IN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