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공헌프로젝트 스타트업On
(주)채움에이치알, 아름다운 이별을 준비하는 ‘빈소닷컴’ 출시…장례식장 제휴할인 서비스

지난해 기준 국내 사망자 수는 29만 명을 넘어서고 있으나 경제적인 이유로 가족의 장례비용을 감당할 수 없어 시신 인수를 포기한 무연고 사망자가 매년 늘어나고 있다. 또한 할부거래법 개정으로 선불식 상조회사는 5년 사이 ‘절반’이나 줄었고 그 피해자 수는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추세이다.

이런 문제들을 해결하기 위해 (주)채움에이치알이 출시한 ‘빈소닷컴’ 서비스는 장례를 준비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한 번쯤 주목할 만하다. 빈소닷컴은 정보의 비대칭을 해소하고 전국 장례식장과 제휴를 맺어 할인 혜택을 제공함으로써 장례비용을 낮추고 서비스 품질을 향상시켜 이용 고객들로부터 호평을 받고 있다.

특히 이용 고객 누구나 복잡한 회원가입 절차 없이 협약 장례식장의 실시간 빈소 현황과 할인 혜택, 모바일 부고 서비스까지 모두 무료로 제공받을 수 있다는 점이 호평으로 이어지는데 큰 역할을 했다.

현재 빈소닷컴은 △홍성추모공원 장례식장, △효사랑 장례식장, △허병원 장례식장, △의성제일 장례식장, △한마음효장례식장, △세종 장례식장과 제휴를 맺어 인력 및 차량 지원, 시설 사용료 최대 50% 할인 등 고객의 니즈에 맞는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내달부터는 수도권 지역에 집중해 100여 개 이상의 장례식장과 업무 제휴를 추진하고 단계적 절차를 거쳐 전국으로 서비스를 확대할 계획이다.

빈소닷컴은 장례전문 플랫폼으로서 전국의 장례식장과 제휴를 맺어 이용객들의 편의성과 서비스 품질을 극대화하고 다양한 할인 혜택 제공으로 평균 장례비용을 낮춰 합리적인 장례문화로 발전시키는 것이 최종 목표다.

(주)채움에이치알 대표이사는 “상조회사의 오랜 근무 경험을 통해 상조서비스는 소비자를 위한 서비스가 아닌 상조회사에 유리한 상품들이 대부분이다”며 “상대적으로 30~40%이상 저렴한 후불제 상조서비스를 통해 장례비용의 부담을 해소하고 아름다운 이별의 장례식을 준비하기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장례가 발생하면 누구나 빈소닷컴을 통해 장례비용을 절감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니 많은 관심과 이용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천세행  busaninnews@naver.com

<저작권자 © 부산IN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