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창조발전소 꿈터플러스, 2월 진행 프로그램 ‘도자기 만들기 체험’으로 스트레스 풀었어요!
상태바
청년창조발전소 꿈터플러스, 2월 진행 프로그램 ‘도자기 만들기 체험’으로 스트레스 풀었어요!
  • 이명환
  • 승인 2019.03.15 11: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금정구에 소재한 청년창조발전소 꿈터플러스는 지난 2월 27일 ‘도자기 제작 원데이 클래스’를 개최했다. 도자기 제작 과정을 듣고, 직접 나만의 도자기를 만들어보는 시간을 가졌다.

최근 일과 삶의 균형을 의미하는 ‘워라밸(Work and Life Balance)’이 개인의 라이프 스타일을 넘어, 사회 전반적인 분위기를 이끌어가고 있는 가운데 자신에게 온전히 집중하며 나만의 삶을 보다 가치 있게 영위하고자 하는 현대인들이 증가하고 있다.

이러한 추세 속 다양한 취미활동 가운데 특히 도예 활동은 흙을 만지며 정서적 안정을 느낄 수 있어 현대인들의 정서장애나 스트레스 해소에 도움을 줄 수 있기 때문에 더욱 많은 사람들의 각광을 받고 있다.

이번 클래스는 ‘세상에 하나밖에 없는 나만의 특별한 도자기 만들기’라는 주제로 12명을 선착순 모집하여 참가자들이 두 시간에 걸쳐 흙을 빚으며 자신만의 감각을 자유롭고 다양한 형태로 드러냈다.

도자기 제작 원데이 클래스에 참여한 한 참가자는 “평소에 쉽게 접하지 못하는 도자기 체험을 할 수 있어서 새로웠다. 직접 만든 컵이 빨리 구워졌으면 좋겠고 기회가 된다면 또 참가하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도자기 제작 원데이 클래스는 올해 상반기, 하반기로 나누어 총 2회 진행된다. 이번 2월 교육에서는 ‘컵 만들기’를 진행하였고, 9월 하반기 교육에서는 ‘접시 만들기’를 실시할 예정이다.

한편, 청년창조발전소 꿈터플러스는 시설 대관 및 다양한 분야의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시설 대관 및 교육 프로그램 문의는 청년창조발전소 꿈터플러스 운영국(☎051-710-4920~3)으로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