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찾아가는 창업지원기관 설명회’ 개최
상태바
부산시, ‘찾아가는 창업지원기관 설명회’ 개최
  • 천세행
  • 승인 2019.03.13 19: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시는 오는 14일부터 22일까지 2주에 걸쳐 매주 목, 금요일 ‘찾아가는 창업지원기관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부산창업카페 부경대 대연점에서 개최된다. 부산의 여러 창업 지원 기관을 초청해 하루에 한 기관씩 집중적으로 정책을 소개하고 개별 컨설팅을 진행해 창업자들이 관심 있는 분야에 대해 자세히 알아가는 시간을 갖도록 마련된다.

창업지원 기관은 신용보증기금(14일), 기술보증기금(15일), 중소기업진흥공단(21일), 부산연합기술지주(22일) 등 총 4개의 기관이 참여한다. 오후 2시부터 4시 30분까지 ▷기관 소개 및 지원 사업 안내, ▷참석자 질의응답, ▷개별 현장 상담 순으로 진행되며 개별상담은 사전 접수를 통해 가능하다.

먼저 ‘신용보증기금’은 기업의 신용도를 심사해 신용보증서를 제공하는 업무 기관으로 신용보증의 업무뿐만 아니라 창업경영지원, 중소 벤처기업 인수합병(M&A) 지원 업무를 한다.

‘기술 보증기금’은 기술혁신형 기업에 기술보증 및 기술평가를 중점 지원하는 기관으로 기업의 기술경쟁력 제고에 관련된 지원 사업을 하며, ‘중소기업진흥공단’은 정책 자금 융자, 수출마케팅, 인력양성 등 각 사업의 연계 지원을 통해 중소기업의 경영안정과 성장을 지원한다.

마지막으로 ‘부산연합기술지주’는 지역 내 신사업 수요기업과 대학·연구기관의 기술매칭을 통한 기술 창업 및 사업화를 지원하는 기관으로 기술 창업이 투자까지 연계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부산시 이수일 일자리 창업과장은 “창업 지원정책은 여러 기관에서 연계 시행되어 예비창업자 입장에서는 본인이 필요한 부분을 어느 기관에서 지원하는지 잘 모르는 경우가 많다”며 “이번에 지역의 대표 창업 관련 기관의 정책을 상세하게 설명하는 자리를 마련해 창업자들의 창업 지원정책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찾아가는 창업 지원 기관 설명회’는 창업자 및 창업에 관심 있는 일반인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부산창업카페 홈페이지(www.startup-busan.kr)에서 원하는 날짜를 신청한 후 당일 참석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전화(051-626-6761)로 문의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