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공헌프로젝트 스타트업On
기획부터 제작까지, 영상의 모든 것 제공하는 ‘미드나잇 프로덕션’ [청년창조발전소 꿈터플러스 ④]

모바일 등 언제 어디서든 영상을 접할 수 있는 환경이 구축됐고, 새로운 매체들이 대거 등장하면서 영상의 중요성은 나날이 커지고 있다.

영상에 대한 니즈가 커지면서 영상을 촬영하고 편집해 콘텐츠를 제작하는 프로덕션들도 많이 생겨났다. 이런 가운데 단순히 영상촬영 및 제작에 그치는 것이 아닌, 클라이언트의 제작 목적과 영상 사용목적, 집행 매체를 고려한 종합적인 기획를 제공하는 영상 프로덕션이 있어 눈길을 끈다. 바로 ‘미드나잇 프로덕션’이다.

미드나잇 프로덕션은 클라이언트의 입장에서 진정 도움이 될 수 있는 기획을 하고자 주력 중이다. 밤낮없이 열심히 일하는 모습과 초심을 잃지 않고 항상 유지하고 싶은 마음을 담아 ‘자정’, ‘심야’를 뜻하는 ‘midnight’을 활용해 기업명을 짓기도 했다.

디자인과 광고, 영화 등 다양한 경험에서 축적된 역량을 바탕으로 클라이언트의 입장에서 생각하고 공감한 기획이 가능한 것이 이 업체의 강점이다. 영상 납품이 완료된 후에도 필요에 따라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해 좋은 평을 받고 있다. 실제 함께 작업한 클라이언트들은 추후 새로운 영상 제작이나, 지인 소개 등으로 연을 이어가고 있다.

관계자는 “애초부터 영화를 좋아했고 영상매체가 담아낼 수 있는 모든 것에 관심이 많아 지인들이 필요할 때 영상 작업을 도와주다 그 길로 창업에 들어서게 됐다”며 “밤새 작업한 결과물이 나왔을 때, 결과물에 클라이언트가 만족감을 나타냈을 때와 소비자들이 좋은 반응을 보여줬을 때 가장 보람을 느낀다”고 말했다.

한편, 미드나잇 프로덕션은 홈페이지, 블로그, SNS, 디자인 등 비즈니스에 필요한 전반적인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향후 영상 제작 역량은 물론, 마케팅 역량을 지속적으로 성장시켜, 자체적인 제품을 직접 영상 촬영하고 기획해 판매하는 것이 목표다.

이명환 기자  busaninnews@naver.com

<저작권자 © 부산IN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