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공헌프로젝트 스타트업On
IIS(아이아이에스), 세계가 인정하는 최고의 안광학기술(안광학 이미지 기술)에 도전한다 [부산이노비즈센터 BI ④]

인간의 수많은 장기 중에서 ‘눈’은 가장 중요하면서도 민감한 장기 중의 하나다. 하지만 인간이 깨있는 동안에는 쉼 없이 사용돼 노화가 상당히 빠르며, 기능이 떨어지면서 질병에 노출되기도 쉽다.

스마트폰 사용률이 높아지면서 최근 실명 연광성이 높은 3대 안과질환인 노인성 망막 질환(AMD), 백내장(Glaucoma), 당뇨망막 질환(Diabetic Retinopathy)으로 진료 받는 사람들이 급증하고 있다. 특히 50대 이상의 환자가 전체의 77.3% 차지하면서 높은 비율로 나타나고 있다.

이에 안과 진단기기 분야의 중요성이 대두된다. 이미 선진국에서는 ‘안광학’이라는 분야로 고부가가치를 창출하고 있다. R&D(연구개발)가 증시 되는 기술 집약형 사업인 동시에, 벤처 및 중소기업에 적합한 고부가가치 산업으로 호평 된다. 다양한 지식이 결합 돼야 하는 복합 산업으로, 전 세계 많은 이들이 안과 진단기기 분야에 높은 관심을 보이는 상황이다.

국내에서도 안과 진단기기 분야에 좀 더 주목해야 한다. 글로벌 시장을 확보하기 위해 국내 많은 기업들이 노력 중이지만, 유럽과 미국 등 유수한 광학기기 기업들에 원가 경쟁력과 정보 수집, 판매망 확보 등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것이 사실이다.

이런 가운데 독창적인 기술력과 우수한 품질력을 바탕으로 글로벌 시장에서 빠르게 입지를 확보 중인 업체가 있어 눈길을 끈다. 바로 ‘IIS(아이아이에스)’다. 이 업체는 망막의 구조를 측정하는 진단장비 개발, 망막의 기능을 측정하는 진단장비 개발, 망막의 구조와 기능을 분석하는 소프트웨어 개발 분야에 주력, 인류의 눈 건강에 기여 중이다.

특히, 아이아이에스는 지난 2016년 아시아 최초로 동물용 망막촬영 특수카메라를 출시, 동물용 망막카메라 분야에서 글로벌 3대 브랜드로 성장했다. 최근에는 그간 확보된 기술 및 글로벌 네트워크를 바탕으로 동물용 망막카메라 분야를 넘어 광단층 촬영기기 등 광전자 정밀기기 분야로 사업 영역을 확대하기 위해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

외국 우수 경쟁사에 비해 결코 떨어지지 않은 품질과 원가 경쟁력을 바탕으로 아시아 및 미주 지역에 5여개 Distributor를 운영 중인 것도 IIS(아이아이에스)의 강점이다. 미국 현지에 있는 R&D팀이 구축돼 기기 개발에 주력 중이다. Distributor들은 대부분 세계적인 메이저 그룹의 Distributor 경험이 있어 신제품, 신모델 개발 시 정보 수집력이 뛰어나다.

향후 아이아이에스는 판매망이 취약한 개발국의 판매망을 중점 보강, 선진국 대 개도국 판매 비중을 50:50으로 향상할 계획이다.

IIS(아이아이에스) 나겸재 대표는 “우수한 성능의 진단기기 제품을 개발, 공급해 전 세계 사람들의 눈 건강에 일조하는 것이 당사의 목표다”라며 “우수한 기술력을 기반으로 광학 진단기기 분야의 World Top 1라는 목표와 첨단 복합기술을 근간으로 광전자 정밀기기 사업에서 세계적으로 가장 존경받는 기업이 되겠다는 비전을 반드시 달성할 것이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이명환 기자  busaninnews@naver.com

<저작권자 © 부산IN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