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공헌프로젝트 스타트업On
영상과 운동처방으로 언제 어디서나 효과적 운동 돕는 에스피코리아 ‘홀니스랩’ 주목! [부산창조기업지원센터 ③]

운동은 빠지지 않는 사람들의 관심사다. 최근 삶의 질을 중시하는 추세가 지속되고 있고, 새해가 다가오면서 운동에 관심을 가지는 사람들이 빠르게 늘고 있다. 
 
하지만 상당히 많은 사람들이 시간이 부족하거나 환경이 적절하지 못해 운동을 포기한다. 운동을 시작하더라도 꾸준하게 혼자 운동하는 것에 어려움을 겪어 ‘작심삼일’이 되거나, 자신에게 맞지 않는 무리한 운동방법을 택해 몸을 상하게 하기도 한다.
 
(주)에스피코리아의 신개념 운동 처방 플랫폼 ‘홀니스랩(Wholenesslab)’은 나의 운동 수행 능력에 맞는 운동방법을 모르거나, 시간과 장소 제약 없이 운동을 즐기고자 하는 사람들을 위해 개발됐다. 영상과 운동이 결합된 차별화된 콘텐츠를 제공해 눈길을 끈다.
 
‘홀니스랩’이라는 브랜드명은 체육사 철학에서 나온 용어로, 단지 고객의 외형뿐만 아니라 영혼까지도 케어하겠다는 본사의 의지를 내포하고 있다. PHR(개인건강기록) 등의 건강과 체력 관련 데이터를 분석, 고객 맞춤형 피트니스나 재활 영상들을 제공하고, 제작된 영상들을 활용해 재활병원 전문가에게 상담까지 받을 수 있는 풀 케어 서비스다. 영상과 운동 처방을 동시에 활용할 수 있어 운동에 관심 있는 사람들 사이에 인기가 뜨겁다. 
 
유명 촬영 감독이 합류하는 등, 영상과 건강 관련 각 분야의 전문가들이 홀니스랩 개발에 직접 참여해 최적의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어 귀추가 주목된다. 현재 서비스는 일부 고객에게만 제공되고 있으며, 현재 S재활병원에서 실제 플랫폼을 이용한 한 고객은 영상기반 운동 처방을 받아 무릎 상태가 50% 이상 호전되기도 했다. 

우수한 운동 효과를 홈 트레이닝만으로도 느낄 수 있다는 호평도 이어진다. 오프라인에서의 테스트가 완료되는 대로 본격적으로 온라인으로 첫걸음을 내디디려 하고 있다.
 
브랜드 관계자는 “‘함께 땀 흘리는 가치’라는 본사의 비전을 기반으로, 건강에 관심을 가지는 많은 사람이 언제 어디서든 올바르게 운동할 수 있도록 다양한 영상과 정확한 처방을 내리는 데 주력하고 있다”라며 “본사의 강점인 탄탄한 영상제작 능력을 헬스케어 분야에 잘 활용해서 사람들이 헬스장이나 큰 대형병원에 가지 않아도 가정에서 혼자 효율적으로 운동 처방을 받고 건강해지도록 하는 것이 목표다”라고 말했다.

한편, 개발사인 (주)에스피코리아는 영상제작을 하는 회사로, 현재 다양한 홍보영상 및 다큐멘터리, 드라마 등의 영상 제작을 진행 중이다. 현재 MBC 100인의 위인 캠페인 다큐 외주제작(100부작)을 진행 중이며 12월 24일에 첫 방송이 예정되어있다. 또한, 최근에 부산시에 인포그래픽 영상을 납품하며 영상제작으로 발생하는 매출을 본 시스템에 재투자하며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IP 나래사업을 통해 개인건강기록 관리 플랫폼과 관련된 특허 출원도 준비, 다양한 분야로 사업 영역을 활발히 확장하고 있다.

이명환  busaninnews@naver.com

<저작권자 © 부산IN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