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부산소통 축제/행사
꿈을 꾸는 청년들의 축제 ‘꿈터 더하기 + 청춘 페스티벌’

꿈터플러스, 지역 청년의 참여와 관심 속 축제 성공적으로 마쳐

지난 3일 청년창조발전소 꿈터플러스는 부산 지역의 스타트업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인디음악을 확산시키기 위한 프로그램 ‘꿈터 더하기 + 청춘 페스티벌’을 성공적으로 마쳤다.

본 행사는 금정구청이 지원하고 ㈜스마트파머, 뷰직페이퍼, 소울리스트, 대안문화행동 재미난 복수가 함께 추진했고 △스타트업 데모IR △인디음악 자료 전시회 △인생사진관 △빅데이터 특강 △LIVE 공개방송을 통한 청년기업 소개 및 음악 공연 등 창업교육과 예술문화를 결합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이날 행사의 하이라이트인 『꿈터 더하기 + 청춘 공개방송』은 ‘청년창조발전소 프로그램 지원 사업 소개’ 및 ‘지역 청년 문화인 소개’, ‘부산 인디음악 소개’ 등의 코너로 진행되어 페이스북 라이브 방송을 통해 실시간 방송됐다.

부대행사로 ‘부산 인디음악 전시회’, ‘무료 인생사진관’ 등의 문화예술 프로그램도 열려 시민들에게 볼거리, 즐길 거리를 제공했다.

창업 지원 행사로는 청년창조발전소 프로그램 지원사업인 ‘S-Dreamers 1기 데모 IR’, ‘빅데이터 교육’ 등이 진행됐다.

이날 진행된 ‘S-Dreamers 1기 데모 IR’는 스타트업 투자자를 대상으로 최종 IR(투자자 홍보활동)을 진행하고, 참여 스타트업의 사업화 단계 최종 점검 및 투자자들의 피드백을 통한 실질적 투자유치 기회를 확대하기 위한 자리였다.

최종 IR을 통해 노인 의료정보 플랫폼 ‘케어닥’ ㈜원스텝모어에서 최우수상을, 중국인 여행객을 위한 한국뷰티체험 커머스 ㈜유이수가 우수상, 바이오 센싱을 통한 위급상황 알림 스마트 밴드 ㈜케즈와 보험관리에 답을 주는 CRM(고객관계관리)서비스 ‘BODAP(보답)’ ㈜에프피하우스에서 각각 장려상을 받았다.


한편 청년창조발전소 꿈터플러스의 운영사인 ㈜스마트파머는 중소벤처기업부 등록 액셀러레이터(2017-16호)로 SW 창업에 필요한 △인큐베이팅 △액셀러레이팅 △인사이트 △사후지원을 제공하는 ‘갈매기SW창업사관학교’, 정부 및 유관기관 정책자금 유치, 엔젤투자가 및 액셀러레이터, VC를 연계한 투자유치 기회를 제공해 주는 ‘S-Dreamers’ 등의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 스타트업의 육성 및 투자를 담당하고 있는 기업이다.

현재까지 ㈜플리즈 및 ㈜저스트원더를 포함한 10여 개 기업에 누적 3억 원의 시드(seed)자금을 투자하였으며, 지속적인 투자를 이어가고 있다.

㈜스마트파머의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을 성공적으로 마친 우수 스타트업들은 ‘롯데액셀러레이터’, ‘부산대학연합기술지주’, ‘블루포인트파트너스’, ‘쿨리지코너 인베스트먼트’ 등의 후속 투자를 이끌어냈고 누적 18억 원 규모의 투자를 유치하며 지속해서 성장 중이다.

추나리 기자  busaninnews@naver.com

<저작권자 © 부산IN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