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부산소통 축제/행사
청년창조발전소 꿈터플러스 ‘프로그램 지원사업 통합 행사’ 개최

청년창조발전소 꿈터플러스가 오는 3일에 부산지역 스타트업의 사업 역량과 브랜드를 알리는 ‘프로그램 지원사업 통합 행사’를 오후 1시부터 6시까지 꿈터플러스에서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금정구청이 지원하고 ㈜스마트파머, 뷰직페이퍼, 소울리스트, 재미난 복수가 참여하며, △스타트업 데모IR △인디음악 자료 전시회 △인생사진관 △빅데이터 특강 △LIVE 공개방송을 통한 청년기업 소개 및 음악 공연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다.

먼저 ‘스타트업 데모IR’가 5층 다목적 강당에서 오후 1시부터 5시까지 열린다. 본 행사에서는 ㈜스마트파머가 진행한 S-Dreamers 1기 프로그램의 참여 스타트업이 참가해 IR 스피치를 발표하고, 투자자(VC, AC, 앤젤투자자)가 심사에 나서 △사업화 단계 최종 점검 △투자자들의 투자의향서 작성 △피드백을 통한 실질적 투자유치 기회 확대 등이 진행될 예정이다. 행사 중반부에는 심사결과를 바탕으로 최우수상, 우수상, 장려상 4팀을 선정해 시상금을 전달한다.

5층 이벤트홀에서는 ‘뷰직페이퍼 사진 및 영상 전시’가 열린다. 뷰직페이퍼는 올해 청년창조발전소의 지원사업 중 하나로 부산에서 활동하는 음악가를 알리는 잡지이다. 뷰직페이퍼의 콘텐츠를 전시해 지역주민이 부산 인디음악에 대해 친근함을 느낄 수 있도록 한다.

4층 스튜디오에서는 꿈터플러스 입주기업 미드나잇프로덕션이 ‘꿈터플러스 인생사진관’을 오후 1시부터 6시까지 운영한다. 스튜디오를 찾은 시민들의 아름다운 순간을 사진에 담아주는 행사로 온오프믹스(https://www.onoffmix.co.kr)에서 예약신청 10팀, 행사 현장에서 선착순 15팀을 모집중이다. 사전 접수팀에 한해 사진 보정 서비스도 제공한다.

3층 북카페에서는 부산시민을 대상으로 한 빅데이터 기초 강의가 오후 1시부터 6시까지 열린다. 온오프믹스(https://www.onoffmix.co.kr)를 통해 사전신청 후 참여 가능하다.

1층 카페에서는 ‘꿈터 더하기+청춘 공개방송’이 오후 4시부터 6시까지 진행되며, 이는 재미난 복수 페이스북 공식페이지를 통해 실시간으로 방송될 예정이다.

공개방송 1부에서는 부산 청년들에게 다양한 장르의 공연을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관객들이 심사위원으로 참여하는 공연 ‘청춘스케치북’이 진행된다. 관객들이 직접 뽑은 청춘스케치북 시즌3의 최종우승자와 준우승자의 공연을 직접 볼 수 있다.

공개방송 2부는 부산 음악 팟캐스트 ‘뷰직캐스트’를 현장에서 직접 만나보는 자리로 보이는 라디오가 진행된다. 부산 인디밴드 뮤지션을 초대한 팀·음악 소개, 어쿠스틱 라이브 공연으로 생생한 지역음악을 느낄 수 있다.

꿈터플러스 담당자는 “프로그램 지원사업 통합 행사는 시민 누구나 즐길 수 있는 행사다”라며 “이 행사를 통해 그동안 꿈터플러스를 궁금해 하셨던 시민 분들이 많이 방문해 즐거운 하루를 보냈으면 한다”고 밝혔다.

프로그램 지원사업 통합 행사 관련 자세한 내용은 꿈터플러스 페이스북 공식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추나리 기자  busaninnews@naver.com

<저작권자 © 부산IN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