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부산소통 공고/모집
청년창조발전소 꿈터플러스, ‘빅데이터 특강’ 진행

청년창조발전소 꿈터플러스는 오는 11월 2일과 3일 ‘빅데이터 특강’을 청년창조발전소 꿈터플러스 3층 북카페에서 진행한다.

빅데이터(Big Data)는 방대한 데이터를 분석해 새로운 가치를 찾아내는 것이다. 빅데이터가 기존에 해결하지 못했던 문제의 해답을 찾아주고, 산업과 사회에 새로운 가치를 창출할 것이라는 기대감이 커지면서 정보기술(IT) 핵심 키워드로 부상하고 있다.

이번 특강은 대량의 데이터에서 가치 있는 데이터를 뽑아내고, 결과를 분석 및 통합할 수 있는 데이터 활용 능력 향상에 목적을 둔다. 인공지능 응용 소프트웨어 개발 회사 에이아이플랫폼 신형섭 대표가 강의를 맡는다.

1일 차에는 빅데이터의 전반적인 이해를 돕기 위한 교육, 2일 차에는 실제 빅데이터를 활용한 R프로그램 실습 수업이 열린다. 각 회차당 오후 1시부터 6시까지 10시간 동안 교육과 실습을 병행해 빅데이터를 이해하고 다루는 스킬을 기르는 과정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빅데이터 분야에 관심이 있는 부산 시민 누구나 온오프믹스(https://www.onoffmix.com/)를 통해 선착순으로 신청할 수 있다. 교육 문의는 꿈터플러스 전화 (051-710-4920~3)로 가능하다.

한편, 오는 11월 3일에는 금정구청에서 진행하는 프로그램 사업들의 통합 행사가 꿈터플러스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LIVE 공개방송을 통한 청년기업 소개 및 음악 공연 △인디음악 자료 전시회 △인생사진관(무료입장) △스타트업 데모IR 등 다양한 행사가 13시부터 18시까지 진행된다. 자세한 내용은 꿈터플러스 페이스북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추나리 기자  busaninnews@naver.com

<저작권자 © 부산IN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