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부산소통 공고/모집
부산테크노파크 고령친화용품홍보체험관, 10월 ‘문화가 있는 날’ 문화강좌 진행(바느질, 냅킨아트)

부산테크노파크 고령친화용품홍보체험관 해피시니어가 지역주민들을 위해 매달 마지막 주 수요일 ‘문화가 있는 날’과 마지막 주 금요일 부산형 문화의 날 ‘문화롭데이인’에 맞춰 문화강좌를 진행한다.

이달 강좌에서는 26일, 31일 이틀에 걸쳐 생활에 유용한 생필품인 ‘미니에코백’과 원두, 티백 등을 담을 수 있는 ‘커피홀드’를 직접 만들어보는 체험을 진행한다.

10월 26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진행되는 강좌에서는 바느질 전문가에게 공그르기, 겹 홈질, 박음질 등 바느질 기법을 배워 미니에코백을 만들어보는 경험을 할 수 있다. 이어 31일 오후 1시부터 4시까지 열리는 냅킨아트 강좌가 열린다. 냅킨아트는 일상생활에서 사용되는 냅킨을 손으로 찢거나 가위로 오려서 작품을 만드는 종이문화공예로 이날 강좌에서 커피홀드는 직접 만드는 수업이 진행된다.

이번 문화강좌는 부산테크노파크 고령친화용품홍보체험관 ‘해피시니어’ 본부에서 진행된다. 각 강좌는 전 연령대 모두가 참여할 수 있으나 10명 선착순으로 신청받으며, 수강료는 재료비를 포함해 전액 무료이다.

한편, 부산테크노파크 고령친화용품홍보체험관은 노인을 위한 재활보조기구, 이동기구, 일상생활용품 등이 전시되어있다. 또한, 고령자 및 일반 시민을 대상으로 고령친화용품 전시 및 고령자 유사체험,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고령친화용품홍보체험관 ‘해피시니어’는 부산시 금정구 체육공원로 399번길 324(두구동) 스포원파크 경륜공단본부 1층에 있다. 해피시니어의 문화가 있는 날 강좌 신청 및 문의는 부산고령친화용품홍보체험관 해피시니어(051-634(5)-2090)로 하면 된다.

손지은  busaninnews@naver.com

<저작권자 © 부산IN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