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부산소통 대외활동
시민 아이디어로 만드는 부산홍보 콘텐츠, ‘브랜드 슬로건(Dynamic Busan) UCC 공모전’ 개최
▲ 브랜드 슬로건(Dynamic Busan) UCC 공모전 (사진=부산시 제공)

부산시(시장 오거돈)는 시민 아이디어로 부산홍보 콘텐츠를 제작하는 ‘브랜드 슬로건(Dynamic Busan) UCC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지난 2004년 선포된 부산의 ‘브랜드 슬로건(Dynamic Busan)’은 아시안게임 성공으로 고조된 시민의 자부심을 모아 부산의 높아진 대외적 이미지를 세계에 알리기 위해 개발됐다. Dynamic의 자유분방한 서체는 약동하는 부산을 상징하고, 서체와 어우러진 태양과 파도가 해양 도시 부산의 정체성을 잘 나타내 부산 시민으로부터 큰 호응을 얻어왔다. 

본 공모전은 브랜드 슬로건(Dynamic Busan)과 부산의 매력을 시민의 관점에서 다양하게 표현하는 기회를 제공해 부산홍보에 대한 시민들의 공감과 관심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응모 기간은 10월 31일까지며, 부산을 사랑하는 전 국민과 외국인이 모두 참여할 수 있다.

참여 방법은 부산의 음식, 역사, 여행지, 랜드마크 등을 활용해 부산시 브랜드 슬로건(Dynamic Busan)을 홍보할 수 있는 기발한 아이디어로 UCC를 제작해 개인 유튜브 계정에 게재한 후 참가신청서를 부산시 홈페이지(http://www.busan.go.kr/nbgosi)에서 다운받아 작성 후 제출하면 된다.

응모작품은 11월 30일 기준으로 1차 유튜브 조회 수, 좋아요 수, 댓글 수 등 유튜브 호응도 심사(70%)와 2차 창의성, 공익성, 완성도, 활용성을 보는 전문가 심사(30%)를 거쳐 최우수(1개), 우수(1개), 장려(1개), 입선(10개) 등 총 13개 수상작을 선정해 12월 중순에 발표한다.

수상자에게는 부산시장 상장과 더불어 최우수 5백만 원, 우수 3백만 원, 장려 2백만 원 등의 상금이 주어지며, 입상 작품은 향후 페이스북, 트위터 등 다양한 부산시 홍보 채널을 통해 전 세계에 부산시를 알리는 홍보콘텐츠로 활용될 예정이다.

손지은  busaninnews@naver.com

<저작권자 © 부산IN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