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IT/과학 과학
부산과학교육원, ‘해설이 있는 과학누리 콘서트’ 등 개최
▲ 부산광역시과학교육원 홈페이지(사진=홈페이지 캡처)

부산광역시과학교육원(원장 안주태)은 오는 3일부터 24일까지 매주 금요일 오후 4시 부산과학체험관 특별전시실(1층)에서 학생과 학부모, 지역주민 등을 대상으로 ‘2018년 해설이 있는 과학누리 콘서트’를 개최한다.

이 행사는 과학과 음악이 어우러진 무료 콘서트로서 학생과 학부모, 지역주민들에게 과학에 대해 쉽게 접근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열린다.

이번 콘서트는 부산음악상을 수상한 우수한 출연진이 행진곡, 팝송, 윌리엄텔 서곡 등 다양한 음악을 해설을 곁들여 공연한다. 또한 공연 후 공연 감상평 등 간단한 설문지 작성 시간도 가진다.

부산과학교육원 안주태 원장은 “앞으로 학생과 학부모, 지역주민들에게 과학 분야에 대해 쉽게 접할 수 있는 기회를 꾸준히 제공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부산과학교육원은 학생 교사 일반시민을 초청해 오는 17일 오후 6시부터 10시까지 ‘2018년 별보기(SKY VIEW) 행사’를 개최한다.

참가신청은 인터넷 예약과 현장 신청이 가능하다. 당일 운영되는 정규프로그램 참가가 가능한 인터넷 예약은 320명까지 오는 4일부터 6일까지 http://naver.me/GEfzvZTa 또는 QR코드로 받는다.

▲ 부산광역시과학교육원 별보기행사 인터넷 예약처(사진=홈페이지 캡처)

예약자 발표는 오는 7일 17시 부산과학교육원 홈페이지 공지사항에 게시한다. 인터넷 예약자는 당일 18시 40분까지 1층 접수처에서 반드시 접수확인을 해야 한다.

현장 신청은 당일 18시부터 과학교육원 1층에서 선착순으로 접수하며, 현장 신청시 접수처에서 체험 티켓을 배부 받아야 한다. 현장 신청자는 천체관측, 과학체험 공작 등 일반프로그램 참가가 가능하다.

전찬호 기자  busaninnews@naver.com

<저작권자 © 부산IN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