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공헌프로젝트 스타트업On
소셜포스트(주) 이명환 대표, 부산창업카페서 온라인마케팅 분야 창업컨설팅 지원 나서
▲ 부산창업카페에서 온라인마케팅 컨설팅을 진행 중인 소셜포스트 이명환 대표(왼쪽)

소셜포스트(주) 이명환 대표가 지난 14일 오후 1시부터 3시까지 부산창업카페에서 예비사회적기업을 준비하고 있는 창업기업 ‘나눌락’에 온라인마케팅 컨설팅을 진행했다.

부산창업카페 창업컨설팅 지원 프로그램은 부산경제진흥원 주관 하에 창업자에게 IT, 마케팅, 세무·회계, 특허, 노무, 투자 등 다양한 분야에 1:1 맞춤형 컨설팅을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소셜포스트(주) 이명환 대표는 올해 언론홍보 및 온라인마케팅 분야 전문위원으로 위촉되었다.

전문위원으로 위촉된 이후 지난 5월 초기 소상공인 창업자의 온라인마케팅 진입을 위한 컨설팅을 진행했고, 지난 14일 초기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마케팅 진단 및 컨설팅을 실시했다.

해운대구 재송동에 위치한 ‘나눌락’은 우쿨렐레, 기타, 피아노 등을 배우고, 공연을 위해 공간을 대여하는 음악 카페로 블로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을 운영하고 있지만 큰 효과가 없어서 진단을 받기 위해 컨설팅을 신청하기에 이르렀다.

이날 컨설팅에서는 소셜포스트 자체 개발한 ‘마케팅 진단 플래너’를 활용하여 블로그부터 인스타그램까지 모든 온라인 마케팅 채널에 대해 진단하고 적합한 마케팅 전략을 수립했다.

소셜포스트(주) 이명환 대표는 “웹사이트, 블로그를 운영하는 경우 모바일 사용자가 포털사이트에서 검색을 통해 정보를 얻는 경우가 대부분이기 때문에 ‘키워드’가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키워드 검색 상위 노출이 흥망을 결정하는 요소임을 강조했다.

▲ 부산창업카페에서 온라인마케팅 컨설팅을 진행 중인 소셜포스트 이명환 대표(오른쪽)

또한 “나눌락 서비스의 주 타깃이 40대 이상이라 할지라도, 온라인 마케팅으로 자리 잡기 위해서는 20~30대가 좋아할만한 맞춤형 콘텐츠 개발이 필요하다”며 새로운 전략을 제시했다.

이밖에도 블로그 운영 시 웹사이트 형식 리뉴얼 방법 및 웹마스터도구를 통한 키워드 설정 및 노출 전략, 네이버 스마트 플레이스 핵심 키워드 설정 및 상위 노출 방안, 블로그 및 유튜브 운영 시 주요 핵심 키워드 설정 방법, 페이스북 및 인스타그램 활용방안 등에 대해 설명했다.

한편, 부산창업카페 창업컨설팅을 지원을 받고자 하는 창업자는 부산창업카페 홈페이지(http://busanstartup.kr/) 회원가입 후 전화(051-803-9951)로 컨설팅 신청을 하면 된다.

이명환  busaninnews@naver.com

<저작권자 © 부산IN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Back to Top